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중국 우다웨이의 방북과 한반도 정세 북핵 문제의 본질

중국 우다웨이의 방북과 한반도 정세

일반 국민들의 일상생활이야....별로 크게 달라진 것이 없지만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치적 정세는....올해 들어 크게 요동치고 있다.

북한의 은하2호 로켓 발사와 연이은 핵실험, 그리고 클린턴의 갑작스러운 방북
그에 이은 중국 우다웨이의 방북과 북일 물밑교섭 및 현정은의 김정일 면담.

중국 우다웨이의 방북의 이유를 북한의 6자회담 복귀를 위한 협의 때문이라고
 일부 찌라시들이 주장하고 있지만....그것은 무식한 해설이다.

6자회담은 더 이상 없다고....북한측이 이미 공개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따라서 앞으로 6자회담이란 더 이상 없다.
그런데 6자회담 복귀를 위한 설득작업으로 방북???

현재 중국과 일본 정부는....매우 조바심을 내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왜냐면.....한반도 주변과 동북아 패권 문제를
북미 양자가...물밑에서 짝짜꿍으로 결정해 버릴 가능성 때문이다.
그래서 그러한 국제정치적 결정에서 중국, 일본이 소외되지 않기 위해 발광을 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한반도 주변 국제정세 상황이 그러한데도...
이명박 정부는 여전히 태연한 듯하다.
그래서 완전히 엇나가는 삽질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번에 현정은이 가져온 "공동보도문"을 보면
한반도 주변정세와 남북한 문제를 김정일 독단으로 맘대로 처리해 버릴 수 있다는 생각이
담겨있는 듯 보인다.

다시 말하면.....한반도 정세를.....이명박 정부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김정일이 자기들 맘대로 결정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남한 정부의 결정과 허락이 필요한 문제들도
"공동보도문"에 마구 담아 버렸다.

"유씨" 문제를 미국이 특별히 언급한 이유는 아마도
그는 "미국 cia 한국지부 조직원"이 아니었을까.....하는 추측마저 든다.

어쨋든, 남북한 문제, 한반도 주변정세에 대해 이명박 정부가 어떻게 반발하며 삽질을 하든
북한과 김정일은.....자기들 계획대로.....착착 진행시켜갈 모양이다.

결국....이명박 정부는....미국정부로부터....엄청난 "압박"을 당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그래서....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금은 이명박 정부가....여전히 반북적 정책들을 취하고 있는듯 보이지만
결국에는.....미국측 압력으로....대대적인 친북적 정책으로 전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으로
나는 추측한다.

=============================================================

<`잦은 교신' 북미관계 향방은>

미 전문가, "북한과 일본 비밀접촉 중"

[노컷뉴스 안윤석 대기자] 북한과 일본이 비밀접촉을 하고 있다고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가 주장했다.


------------------
中우다웨이 방북… 6자회담 논의할 듯

[동아일보] 북핵 6자회담 의장국인 중국의 우다웨이(武大偉·사진) 외교부 부부장이 17일 오후 북한을 방문했다.

-------------------
‘7가지 숨겨진 코드’로 보도문 행간 읽어보니…

[동아일보] 북한 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평화위)와 현대그룹이 17일 발표한 공동보도문에는 양측 간 합의에 대한 북한의 인식과 남측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로 추정할 ...

[2] “공동보도문”北, 민간 아닌 당국차원 합의 암시

남북이 장관급회담 등 당국 간 회담 결과를 발표할 때 자주 사용하던 문구다. 이번 합의가 민간과의 합의가 아닌 당국 간 차원의 합의라는 뉘앙스를 풍기고 있다.

===========================

(참고: 다음과 같은 의견도 있습니다.)

  • 2009/08/18 01:17

    현정은 회장이 돌아왔습니다. 화려한 내용을 갖고 돌아왔지요. 그녀가 무엇을 갖고 돌아왔든 그들만의 잔치처럼 비쳐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일인데도 말입니다. 노래의 가사처럼 "그 무엇도 될수 없는..".. 그러나 우리는 좀더 본질적인 문제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호랑이가 물소를 잡을때는 최선을 다하지만 물소를 확고부동하게 잡았다고 판단될때는 지나가는 토끼도 잡는 법입니다. 제가 말하는 "게임은 끝났다"는 의미는 하늘이 두쪽이 나도 물소는 빠져나갈수 없어 이미 잡혔다는 뜻입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지나가는 토끼도 보이는 것이 본능적인 이치입니다.

  • 2009/08/18 01:18

    우리가 관전 포인트로 보아야 할 점은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이유를 살피는 것입니다. 미국의 제재와 금강산광광 재개는 어울릴 수 없는 일입니다. 현정은 회장이 이문제를 논할 처지에 있지 않지요. 여기자를 풀어주는 쪽은 즐거운 표정인가 하면 여기자를 얻는 쪽은 굳은 표정입니다. 거꾸로된 현상이죠. 왜그럴까요? 미국은 외형상 '원트랙'으로 보여지는데도 스스로 '투트랙'이라고 힌트를 주는가 하면 퀴노네스 전 미국무부 북한담당관은 "만일 한국군이 북한에 진주한다면 한반도에는 남북한간 전쟁이 발발할 것이며, 이 전쟁에는 미국과 중국 두 나라 모두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는 요상한 발언은 왜할까요? 이러한 것들이 정세의 본질들입니다.

  • 2009/08/18 01:45

    남북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의 일들로 여러 후과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러한 후과중에 몇푼되지도 않는 이익이 중심일 수는 없는 것입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것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나쁠 것은 없다는 것이죠. 나아가 불필요한 대치 환경을 개선함으로서 고통을 없애는 일종의 배려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버민족방위사령부에서는 5506번 댓글에서 허용(?)을 해주었습니다. ^^*

    대마는 잡혔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토기를 잡는데 허리를 좀 굽혔다고 궁지에 처한 물소가 달아나지는 못합니다. 토끼는 여러분과 나의 것이고 대마는 부처님 손안에 있는 것이죠.

    신명을 가지십시요.. ^^*

    [출처] 연합뉴스논평 "현정은 방북으로 얻은 '합의'.. 이행에 힘써야".. 조선신보 "국면전환 조짐, 南 정책전환 기회" (사이버민족방위사령부) |작성자 황길경

    http://cafe.naver.com/kocoree/5522

    -----------------
    (미국.....한미동맹 포기???)

    "한국전쟁 재발시 미-중 모두 개입 안 할 것"

    미 국무부 전 북한담당관, 양국 합의 주장.."MB 북진 가능성 논의 배경"

    2009-08-16 11:20 노컷뉴스 안윤석 대기자


    퀴노네스 전 담당관은 "김정일 사후 북한이 혼란 상황에 빠졌다고 남북한이 갑자기 통일될 가능성은 매우 적다"면서 "만일 한국군이 북한에 진주한다면 한반도에는 남북한간 전쟁이 발발할 것이며, 이 전쟁에는 미국과 중국 두 나라 모두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미국이 북한을 유엔 회원국의 하나인 주권국으로 인정하고 있어 북한에 혼란 상황이 왔을 때 국제사회가 북한에 개입하는 것은 북한 스스로 원할 때 가능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한국전쟁 재발시 미-중 모두 개입 안 할 것"..미 국무부 전 북한담당관, 양국 합의 주장.."MB 북진 가능성 논의 배경" (사이버민족방위사령부) |작성자 황길경


  • 핑백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