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나의 뉴스읽기 - 중국경제의 한국 추월은 시간문제 중국경제

나의 뉴스읽기 - 중국경제의 한국 추월은 시간문제

사실 위와 같은 테마는....진실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진부한 얘기에 불과하다.

그래서 내가 다시 그 문제를 중언부언 보충 설명하고 싶지 않지만...
그래도 아직도 그 진실을 모르는 독자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그 문제를 다시 한번 짚어보기로 한다.





중국에 추월당한 한국 조선

매일경제 | 입력 2009.11.06 15:23

'세계 1위'를 지켜온 국내 조선업이 중국에 추월당했다.

6일 국제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중국은 수주잔량에서 사상 처음으로 한국을 앞섰다. 이날 현재 중국의 수주잔량은 5496만2018CGT(점유율 34.7%)로 5362만6578CGT(33.8%)를 기록한 한국보다 많았다.

이 같은 추월은 중국이 수주량을 갈수록 늘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조선 수주는 올해 들어 더욱 늘어나 10월 말까지 중국의 수주량은 270만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로 전 세계 수주점유율 52.3%를 기록했다. 척수 기준으로도 중국은 142척을 수주해 전 세계 발주량(264척)의 절반 이상을 휩쓸고 있다.

경기침체로 전세계적인 발주 가뭄에 시달리던 시기에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수주를 올렸기 때문이다.

또 중국 정부가 자국 조선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면서 중국의 발주물량 중 70~80%가 중국 내 조선소로 몰리는 것도 크게 작용했다.

이에 반해 한국은 올해 164만CGT를 수주해 31.8%를 점유하는데 그쳤다. 척수 기준으로도 56척으로 중국의 3분의 1에 불과하다.

http://media.daum.net/economic/view.html?cateid=1006&newsid=20091106152307162&p=mk




위와 같은 기사내용의 핵심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문제의 본질을 벗어난 헛소리들이나 픽픽한다.
아래 소개하는 댓글들이.....대개 그 전형적인 헛소리들이다.


기술력으로 승부 하자! Tonic님 |09.11.06 |신고하기
중국도 기술력이 있겠지만 그래도 문화가 우리와는 다르다. 우리는 중국보다 인구 수가 비교 할 수 만큼 적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기술력과 끈기, 인내심을 갖고 일해 왔다. 겨우 저정도 앞섰다고 풀 죽을 필요 없다. 다시 따라 잡으면 된다. 우리나라는 안 된다는 신념보다는 인내를 벗 삼아 노력하여 지금의 결실을 이루지 않았는가? 좀 더 노력하고 심혈을 기울이자! 파이팅! 답글쓰기

추천 21


너무 민감해 하는거 같은데. s-cool님 |09.11.06 |신고하기
lng도 수주해서 만든후1년간 시운전만 하다가 인도못한 나란데 너무 민감한거 같네요.우리는 일주일에 한 대씩 만들어 내는배인데.수주잔량이라는게 거의 중국내 수주인걸로 나오고요.외국에 수출 할 경우 중국정부에서 수입국가에 90%대출해 주는 상황인데도 수주가 안되는 현실입니다.머 그렇게 예민할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우리나라는 그보다 인권상황개선이나 언론민주화에 신경쓰는 단계가 되어야 하지않을까요.그리고 간첩혐의라는게 북한에만 적용되던데 이것도 법을 개정해서 미국.일본,중국등 모든나라에 적용되게 바꾸고요.


그러나 문제의 본질은 사실 위와 같은 댓글들이 아니라, 바로
아래 소개하는 댓글들에 있다.


중국에 추월당한 한국 조선

매일경제 | 입력 2009.11.06 15:23


이미 예정되어 있던 산업... [1] 김성호님 |09.11.06 |신고하기
일본이 한국에게 1등자리 내줄때 일본학자가 말했다 .한국이 일본을 추월하는 데는 20년이 걸렸지만 한국이 중국에 추월당하는것은 10년이 걸리지 않을것이라고....
정확히 9년 걸렸군...
산업 사이클상 당연한 것이다..너무 오버하지마라..

일본은 이미 이렇게 될줄 알고 있었는데 한국만 그 동안 자화자찬 ..자뻑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제는 일본이 그래왔던것 처럼 고부가가치 선박에 전념해서 수주량에 연연하지 말고 수익률로 자위해야 할 때가 왔다..
이것은 당연한 산업의 진화이다..

이건 시작에 불과해.. dugylee님 |09.11.06 |신고하기
철강, 자동차,전자,컴퓨터,반도체...중국애들이 조만간 다 먹을걸.


위와 같은 결론은.....경제사 기초상식에 속하는 "산업사이클"에 대해
약간만 알고 있어도.....누구나 다 예견할 수 있는 현상에 불과하다.

한국이란 나라는.....조그만 땅덩어리에 걸맞지 않게
매우 중후장대한 산업들인 조선, 자동차, 반도체, 철강 등등의 산업들이
세계적 수준에 올라서 있다.

그러나....그런 것들이 결국 각국간 기술격차가 줄어들면
임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가로 그런 산업들은 필연적으로 이전될 수 밖에 없다.

예컨데, 조선산업은 원래 유럽국가들이 장악했던 기술이었는데....
그것이 일본으로 넘어왔고, 나아가 이젠 한국이 장악해오던 것이
드디어 중국으로 이전되려고 하고 있는 현상이다.

한국경제 정도 수준이 되면 원래 상당한 고부가가치 기술력으로 독점력을 활용하여
돈을 벌어야만 하는데....김영삼 시절부터 슬금슬금 들어오던 미국 부시스런 "신자유주의"가
한국에 광범위하게 유포된 결과........대부분의 산업기술들이 결국
임금따먹기 및 하청업체 졸라매기로 대기업들의 소위 말하는 "생산성"을 높여왔는데....
이제는 그것마저도 통하지 않게 되었다는 말이다.

노동자들의 저임에 의한 임금 따먹기와 하청업체들 목졸라매기로
재벌기업들이 성장해보았자.....그런 따위로는
그 산업이 언제까지고 지속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다.

임금 따먹기와 하청업체 목졸라매기는 결국.....중산층과 저소득층을 더욱 졸라매어
그들을 지옥으로 빠뜨리는 짓이어서, 결과적으로
한국사회와 한국경제의 기초기반을 갉아먹는 짓이다.

따라서 그런 사회는 결코....오래 버틸 수가 없는 것이다.
어떤 머저리들은 북한사회가 금방이라도 붕괴될듯이 호들갑이던데.....

내가 보기에는 오히려 북한사회는 갈 수록 더 탄탄해지고 있고
남한사회가 더 빨리 붕괴되어가는 모습이다.

중국의 인구 13억......
그것은 가히....노동자 임금의 거대한 용광로라고 할만한다.
즉, 중국경제가 아무리 성장을 한다고 해도.....중국에는 충분한 저임금이
언제까지고 계속해서 존재할 것이란 말이다.

그 의미는.....중국경제와 경쟁하는 주변 국가들은 "저임금"에 관한한
결코 중국과 경쟁상대가 될 수 없다는 말이다.

한국의 대기업, 재벌기업들 뿐만 아니라....저임금만 따먹고 살던 못된 버릇을 가진
한국의 중소기업, 영세기업들의 상당수도 이미....한국에서조차 더 이상 버티기 힘들다며
중국, 베트남, 개성공단 등으로 빠져나간 바 있다.

따라서.....그러한 시대적 상황과 한국경제의 기술력 수준으로 판단하건대
가장 현명한 방법은....이제 한국정부와 기업들 및 국민들도
과거와 같이 노동자 착취적 저임금 따먹기나 하청업체 쥐어짜기 고질병에서 벗어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대처해야만 한다.

즉, 거대장치산업들을 모두 일본,한국, 중국 등에 넘겨주고서도 여전히 잘 버티고 있는
유럽선진국들을 잘 살펴보라.

현재 한국이 따라가야 할 모델은 바로 그들 유럽선진국들이란 말이다.
즉, 기술수준을 현격히 높여 고부가가치 산업들에만 올인하고
나아가 부가가치가 높은 서비스 산업들을 개발하여야 한다.

나아가 그들 국가들처럼.....사회보장수준을 대폭 높여
중산층, 저소득층을 보호하여 국민경제의 기초체력을 보강하고
나아가 대학서열화 폐지적 대학평준화 개혁으로 "창의력" 위주 교육으로
시급히 전환해야만 비로소....앞으로 한국사회가 살아남을 수 있다.

사실 위와 같은 주장은....뭐 새삼스러운 주장도 아니고
이미 내가 아주 오래전부터 끊임없이 해오던 주장이다.

내가 거듭 얘기하지만.....
한국의 현재 잘나가는 거의 모든 산업들은 결국 조만간 모두 중국에게 빼앗길 수 밖에 없고
나아가 중국의 권력엘리트들은 무서운 애국심과 "패권추구적 성향" 조차 가진 자들이란 점이다.

그에 맞서서 대항할 한국의 근본적 처방이라는 관점에서의 전략이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아래 사항 외의 처방들은 모두 임시방편적 땜질처방들에 불과하다고 보면 된다)


1) 시급한 대학평준화로 "창의력" 위주 교육
2) 사회보장제도들의 대폭 강화로 한국사회 전반의 기초체력을 급격히 향상
3) 각종 연구소들의 대폭 확대로 고부가가치 산업 창출


세계 철강업계 ‘중국發 지각변동’ 우지끈

중국 정부의 철강업체 대형화 정책에 힘입어 전세계 철강 업계에 지각변동이 나타나고 있다. 중국 최대 철강업체 바오산강철(寶山鋼鐵)이 (한국의) 포스코를 추월하며 세계 3위에 올랐으며, 상위 10위권 업체 중 4곳이나 중국 업체들이 점유하고 있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10/08/200910080254.asp



현재 한국산업 전반이....중국경제에 먹혀들어가고 있으며
나아가 한국의 중산층 서민들과 영세상인들 및 저소득층들에게는
신자유주의 강화로......비정규직 증가, 실업자 증가, 영세상인들 몰락 등등으로
점점 더 지옥화 되어가고 있는데.....
그러한 한국을 더 뜯어먹어 뼈마저 발라먹자고 달려드는 미국놈들.....ㅉㅉㅉ

기존의 한미fta 안만 그대로 통과되어도.....한국경제는 완전히 미국경제에 예속되게 되어 있다.
즉, 한국경제의 알맹이들은 사실상 미국놈 유대자본들이 챙겨가게 되어 있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제 그렇게 뼈만 앙상하게 남게될 한국경제에서
쓰레기 소고기를 더 많이 처먹여 완전히 한민족 씨를 말리자고 한다.
게다가 한국 자동차 산업도 아예 초토화시키겠단다.
(물론, 그래보았자.....결과적으로는 중국에만 좋은 일 시키고
양키들은 머지 않아 이 땅에서 꺼질 수 밖에 없는 운명이지만.,...)

한국경제의 그와 같은 운명을 조금이라도 시간연장하고자 한다면
시급히 북한경제와 연계를 시켜야만 하는데....
현재의 한나라당 정권은.....그저 자기들에게 떨어질 "떡고물"들에만 올인하고
신자유주의를 더더욱 가속화시키는데만 관심이 있는 것 같다.
결국.....죽어나는 것은.....불쌍한 서민들이다. ㅉㅉ



'미국 

미국 "한국, 자동차-쇠고기 시장 더 열어라"

커크 USTR대표, 사실상의 한미FTA 재협상 요구
/임지욱 기자


http://www.viewsnnews.com/common/






덧글

  • 자주오는지나가다 2009/11/07 07:07 # 삭제

    오랜만에 좋은글!
  • 2009/11/07 10:01 # 삭제

    시장쉐어에서 지는것은 모든것을 잃는거죠

    한국의조선산업이 일본보다 우위를 점하면서 고부가가치 선박인 초대형컨테이너,LNG선을 석권하게됩니다

    시장쉐어 1,2위기업이 고가부터 저가까지 다먹는겁니다.

    자동차,휴대폰등 소비재도마찬가지...

    시장의 쉐어를 지키는것이 가장중요하죠
  • 정론직필 2009/11/07 10:31 #

    한국의 거대장치산업들이 시장쉐어를 결국 지킬 수 없음은
    경제적 논리의 "필연적" 귀결이라는 말입니다.

    다만, 그 "시간"을 연장하여 생명유지를 할 수는 있겠죠.
    그러나 이제 남한에서의 노동자 착취적인 저임금 정책은 한계에 도달해서
    더 이상 남한사회에서는 쥐어짤 틈바구니도 없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또다른 저임 공급원인 북한을 활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물론, 북한 노동력에 대해서는 남한에서와 같은 "자본착취적" 방법을 적용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예컨데, 야근이나 휴일근무 등에는 두배의 임금을 지불해야만 할 것입니다.

    나아가 북한에서는 환경오염적이거나 환경파괴적 산업들은 결코 들어서기 어려울 것입니다.
    왜냐면 북한은 그런 것을 일체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 2009/11/07 11:50 # 삭제

    고부가가치 산업은 의미없대도 그러네..고용효과도 적고...
    경쟁에서 밀리면 어쩔수없이 가는길이지 스스로 갈길이 아니란 말이여~
    소멸의 초기단계..


    유럽이 잘사는것도 국력과 토탈,로열더치등.. 개도국에 빨대꼽고 빨아먹기 때문이고...
    개인,국가경제와 부의 본질은 착취...한국이 복지타령할만큼 강대국은 아니지..
  • 정론직필 2009/11/07 12:51 #

    흠/

    그래도.....문제의 핵심 중에 하나를 정확히 알고 있군요.

    [유럽이 잘사는것도 ... 개도국에 빨대꼽고 빨아먹기 때문이고...
    개인,국가경제와 부의 본질은 착취]

    그러나 둘은 모르고 있군요.

    고부가가치 산업들이 고용효과가 적다고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요.

    하긴, 현재 한국의 대기업들도 이미 고용효과면에서는 별볼 일 없지요.
    따라서 수출주도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주장도 모두 이제는
    대국민 사기질에 불과하지요.

    그래서 유럽선진국들이 선택한 전략이 무엇일까요???
    단지 기업육성만으로는 이제 고용효과가 적기 때문에...
    국가가 일반 실업자들을 고용해주기 위해 공무원을 대폭 늘리는 겁니다.
    주로 사회보장제도 관련기관들 공무원들이지요.

    그리고....독일의 벤츠라는 자동차회사가 임금 높은 독일에서 아직도 버틸 수 있는 이유는
    현저한 기술력 격차가 있기 때문이죠. 고부가가치 기술력으로 독점이윤을 창출해서
    버티고 있는 겁니다. 심지어 아직까지는...고용효과를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노동자들을 마구 해고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수작업 과정들을 남겨두고 있지요.

    기타, 독일에는.....매우 작은 중소형 기업들이지만....
    그러나 세계적 수준으로 보았을 때 첨단적 기업들이 많습니다.
    바로 그것들도 역시 규모는 작지만....무수한 독점이윤들을 남기고 있지요.

    그리고 대개의 경우.....유럽선진국들은....금융 등 서비스 분야에서
    막대한 이익을 남겨 그 사회수준을 유지시키고 있지요.

    어찌되었든, 한국도 이제는 생각을 바꾸어야만 하며
    나아가 대학평준화 단행으로 창의력 위주 교육개혁이 시급합니다.

    만일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머지않아....중산층, 서민들의 지옥이.....한국에서 실현될 것이고
    참상을 겪고난 그 때서야 비로소 사람들이 각성을 하겠지요.
    ㅉㅉ

    하긴, 만일 그런 상황에서도.....수구 찌라시들의 농간에 속아넘어간다면
    전혀 엉뚱한 대책들의 남발과 당파적 소모전으로 날을 지새우다
    한국사회 전체가 망하겠지만....




  • 2009/11/07 14:24 # 삭제

    시장의 쉐어 1위고 고가부터 저가까지 탄탄한 라인인 도요타를 벤치마킹하는게 옳지요
    근근히 버티고 소멸의 길로 가고있는 벤츠를 본받자는게 넌센스란겁니다


    -----------------------------------
    하긴, 현재 한국의 대기업들도 이미 고용효과면에서는 별볼 일 없지요.
    따라서 수출주도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주장도 모두 이제는
    대국민 사기질에 불과하지요.

    ===>
    어중간한 기업은 위기에 약하고 쉽게 도태됩니다
    강대국으로 둘러싸이고 적이많은 한국의 특성상 최선의 방안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내수가 큰시장도 아니고....


    그래서 유럽선진국들이 선택한 전략이 무엇일까요???
    단지 기업육성만으로는 이제 고용효과가 적기 때문에...
    국가가 일반 실업자들을 고용해주기 위해 공무원을 대폭 늘리는 겁니다.
    주로 사회보장제도 관련기관들 공무원들이지요.

    기타, 독일에는.....매우 작은 중소형 기업들이지만....
    그러나 세계적 수준으로 보았을 때 첨단적 기업들이 많습니다.
    바로 그것들도 역시 규모는 작지만....무수한 독점이윤들을 남기고 있지요.
    그리고 대개의 경우.....유럽선진국들은....금융 등 서비스 분야에서
    막대한 이익을 남겨 그 사회수준을 유지시키고 있지요.

    =====>유럽의 실업률은 한국의 2배쯤 됩니다
    유럽의 일자리나누기는 고육지책이지요..근본원인은 제조업의 몰락때문이고 제조업이 나름대로 탄탄한 한국이 앞에서도 말했듯이 유럽을 본받자는게 넨센스라는겁니다
    공무원,근로자의 근무시간을 줄이고 일자리를 나누는등의 처방은 동의합니다


    어찌되었든, 한국도 이제는 생각을 바꾸어야만 하며
    나아가 대학평준화 단행으로 창의력 위주 교육개혁이 시급합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은 굉장히 이기적이지요
    상대방과 시스템을 존중하지 않고 배척하지요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위주의 교육은 동의합니다
  • 정론직필 2009/11/07 15:46 #

    흠/

    시장의 쉐어 1위고 고가부터 저가까지 탄탄한 라인인 도요타를 벤치마킹하는게 옳지요
    근근히 버티고 소멸의 길로 가고있는 벤츠를 본받자는게 넌센스란겁니다
    ========

    벤츠....하면 우선 최고급 자동차 기술을 가진 것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요다도 과연 그런지....모르겠고....

    어쨋든, 벤츠든, 도요다든 결국....중국의 자동차 기술이 적당한 수준으로 올라서면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머지않아 망할 기업들이지요.

    따라서....둘 모두를 벤치마킹 한다고 할지라도...그것은 어디까지나
    중국이 추월할 때까지 생명연장에 불과한 것이지, 근본적 처방들은 사실 아니지요.

    오히려 내가 제시하는 전략은....중국이 쉽게 추월하기 힘든 틈새시장에서의
    최고기술 구사력들입니다.

    물론, 그것을 위해서는 첨단기술력이 있어야 하고
    첨단기술력 양성을 위해서는 창의력 위주 교육과 연구개발 투자가 선행되어야 하겠지요.

    --------------------

    =====>
    유럽의 실업률은 한국의 2배쯤 됩니다
    유럽의 일자리나누기는 고육지책이지요..근본원인은 제조업의 몰락때문이고 제조업이 나름대로 탄탄한 한국이 앞에서도 말했듯이 유럽을 본받자는게 넨센스라는겁니다
    공무원,근로자의 근무시간을 줄이고 일자리를 나누는등의 처방은 동의합니다
    =======================

    한국의 실업율통계는....거의 믿을게 못된다는 사실은 알고 있나요???
    만일 한국이 유럽식으로 통계를 낸다면....아마도 유럽 실업율과 거의 대동소이할 겁니다.

    그런데 한국과 유럽국들에 있어서의 실업자 대책이....전혀 다르지요.
    한국에선 실업자나 무직자가 되면....그냥 굶어죽는 수 밖에는 없도록 되어 있지만
    그러나 유럽에서는....실업자가 되든, 장기무직자가 되든...원칙적으로 그 개인은 물론이고
    가족까지도 굶어죽는 일은 절대로 있을 수가 없지요.
    왜???
    유럽에서 사회보장제도가 잘 발달되어 있다는 말의 의미는 바로
    국가에서 의식주에 대한 최소한의 보장을 무조건 해주기 때문입니다.
    예컨데, 실업자의 경우도 전직을 위한 실직자 교육을 받을 경우
    주거 및 의식주가 해결되도록 생활비와 교육비 일체가 정부에서 지급됩니다.
    따라서 그들은 무조건 실업자 신고를 안하면....스스로 불리해지지요.
    그러나 한국에서는....실업자 신고를 해도....몇개월만 지나면 다시
    구직을 포기한 인원으로 계산되어, 실업자 통계에서 제외되어 버립니다.
    ------------------

    ====>
    우리나라사람들은 굉장히 이기적이지요
    상대방과 시스템을 존중하지 않고 배척하지요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위주의 교육은 동의합니다
    ======================

    한국의 제조업이 탄탄하다구요?
    그건....일부 재벌기업들, 대기업들에 한해서 그렇지 않을까요???
    물론, 일부 중소기업들도 있기는 하지만...대만이나 독일 등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지요. 그대신 한국은 비정상적일 정도로.....아무런 기술도 없이 운영되는
    자영업자 비율이 지나치게 높지요.

    어쨋거나....한국정치계엔.....문제의 심각성을
    정말 진지하게 고민하는 세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나를 더욱 우울하게 만듭니다.

    물론, 정치꾼들과 찌라시들의 헛된 선동에 너무나 손쉽게 속아넘어가
    부화뇌동하는 국민들이 지나치게 많은 것도 나의 절망감을 더하지만...

  • 2009/11/07 16:19 # 삭제

    어이구 답답한 혀라~
    지능이 얼만지 궁금하다

    인터넷 돌아다니면서 통계조작이라고 들으면 전체를 부정하니.. 답이 없는 인간일세..
    유럽과 한국의 실업율은 비교가 안되는거여~
    한국의 공식적인 실업률은 3-4프로정도...유럽식으로 계산해도 5-6프로..

    유럽은 공식실업률은 10프로 정도,,, 90년대의 실업률은 더했어..
    근본원인은 제조업의 몰락이고...
  • 2009/11/07 16:48 # 삭제

    적은규모의 명품으로 버티는 기업은 패러다임이 변할때는 죽어나는거여~


    제록스가 캐논한테 박살날때도 그랬고...독일제 카메라가 일제카메라에 박살날때도 그랬어..

    자동차도 마찬가지여...내연기관이 없는 신기술의 자동차가 나오면 소규모의 명품자동차는
    거대기업의 자동차에 박살나는거여~
  • 초효 2009/11/07 10:41 #

    직필님 말대로 하자면 아무도 북에 투자할 기업이 없습니다. 개성공단도 애초에 정부 지원금 없었으면 아무도 안 갔을 걸요.

    빌어먹을 자본주의를 너무 물로 보시는군요.

    줄거 다 주고 해줄 거 다 챙겨주면서 이문이 생길 것 같습니까?
  • 정론직필 2009/11/07 11:57 #

    현재도...개성공단에 투자하겠다고 줄을 서는 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결국 막대한 이익이 날 수 있다는 말인데....

    그들 기업인들이 망설이는 이유는.....현재의 한나라당 정권의 대북정책이
    오락가락해서 믿기 어렵기 때문이지요.
    대북투자의 장애요인은 오로지 그것 뿐이지요.
    물론, 노무현 시절에는 미국이 "군수물자 반출 금지" 운운하며 개성공단 사업을 방해했었지만...
  • 사실은 2009/11/07 17:46 # 삭제

    자유아시아방송 인가 거기서 얼마전에 본 기억이 나는데..

    유럽에서 무역투자 사절단이 방북했다는 뉴스입니다. 자유아시아방송 검색창에 '투자' 라고

    치니 여러개 나오면서 그 중 하나에 걸리네염

    [ GPI 컨설턴시 측은 대표적인 사례로 몇몇 중국 회사가 북한에 BPO 사업을 하청했고, 네덜란드의 컴퓨터 게임 회사들도 정보기술 업무를 북한의 소프트웨어 회사에 하청을 주었다면서, 북한의 정보기술 수준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번 사절단의 활동은 컴퓨터 게임, 휴대전화를 이용해 하는 모바일 게임, 2차원과 3차원 만화영화 분야의 오프쇼어링(offshoring)에 초점을 맞춘 게 특징입니다. ]

    얼마 지나지 않아 붕괴될 나라에 컴퓨터 게임 기술 등을 하청한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