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미국 vs. 한국 vs. 북한 사회 사회, 경제 개혁

미국 vs. 한국 vs. 북한 사회

미국사회의 특징은....기득권층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한 약육강식적 사회이다.

그래서 돈있는 기득권층에게는 살만한 사회이지만....
그러나 돈없는 하층민들에게는 지옥같은 그런 사회이다.

그런데 한국, 일본은 그런 미국사회를 아주 충실히 닮고자 하는 사회이다.
그와 아주 대비되는 사회가 바로 사회보장제도가 발달한 독일, 덴마크 등 유럽선진국 사회들이다.



실직후 소득 안전성… 한국, OECD 최하위권





(미국식 사회)

그래도 집은 지켜야

많은 미국인들은 정부가 자신들을 지켜줄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정부는 언제나 신문의 머리 기사에만 신경을 쓰지 실제로 국민들에게 어떤 혜택이 돌아가는지 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주택차압 관련된 구제책이 나오고 있지만 대부분 시큰둥한 표정이다. 이젠 대통령 말도 신뢰 할 수 없다는 표정이다.

아무리 대통령과 재무부 장관이 떠들어도 은행들은 눈 하나 깜작하지 않는다. 자신들 코가 세자나 빠졌는데 무슨 소리냐고 한다.

자신들이 정부로 받는 수모와 불이익을 빨리 면하기 위해선 무자비한 차압 방법도 어쩔 수 없다는 식이다.

융자금 조정을 하려고 아무리 은행에 전화를 해도 담당자와 통화가 쉽지 않다. 담당자들은 “하루 8시간 똑 같은 소리를 듣는다”고 호소한다

내용은 똑같고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만 다르다는 이야기다. 은행은 항상 “현재 고정 수입이 얼마냐”에 포인트를 두고 묻는다.

고정수입이 충분하면 왜 은행에 와서 문전박대를 받겠나. 결국 은행과 채무자의 관계는 평행선을 걸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이제 미국인들은 은행에 가서 사정하느니 “돈 있는 삼촌을 찾아 나서는 것이 났다”고 생각한다.

포기할 수 없는 집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는 것이 채무자의 비극이다.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1471&sid=50&sub=66-110

=====================================

(북한식 사회:
북한이 실제로 아래와 같은 사회적 이상이 실현되고 있는 사회인지, 아닌지는 내가 모르겠다.
다만, 이번 화폐개혁의 배경들 중 하나이기도 하다는데.....
장마당 시장에서 부를 축적하는 사람들을 용납할 수 없는 그런 사회임에는 분명하다.
왜냐면 소득 "평등화"를 추구하는 사회이므로, 소득양극화를 방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가정마다 생활의 향기와 따뜻한 정이 넘치면 사회에도 활력과 기쁨이 넘치게 된다.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에서는 사회의 세포를 이루는 화목한 매 가정들이 나라를 떠받드는 초석들로 되고있으며 고상한 륜리와 행복의 향기가 넘치는 그 수천수만의 가정들로 하여 사회의 화목과 단합이 날로 공고화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서로 믿고 사랑하고 도우면서 화목한 대가정을 이루고 다같이 삶의 보람과 행복을 누리는것이 우리 사회의 참모습이다.》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uid=124094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