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천주교 폭탄선언 "지방선거에서 4대강 심판" 대운하=4대강 자료들

천주교 폭탄선언 "지방선거에서 4대강 심판"

대운하를 4대강이라고 이름만 바꿔서.....전국토를 마구 파헤치고 있는 중이라는 사실.

그런데.....보도통제가 심해서.....그에 대한 부정적 뉴스들은 거의 보도가 안되어
아주 관심있는 사람들이 아니라면.....삽질 공사가 얼마나 맹렬하게 진행되고 있는지조차
전혀 알지 못한다는 사실.

정말 무서운 세상입니다.
국민들의 눈과 귀가 막혀 있는 세상이지요.


천주교 폭탄선언 "지방선거에서 4대강 심판"

23년만의 대규모 명동시국집회, '한나라당 후보 낙선운동' 선언

10일 서울 명동성당에서 4대강사업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대규모 천주교 시국집회가 열렸다. 명동성당 본당 안에서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미사가 열린 것은 1987년 6월 민중항쟁이래 꼭 23년 만의 일이다.

4대강사업 강행에 대한 국민 분노가 얼마나 거센가를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으로, 특히 천주교는 이날 6.2지방선거에서의 한나라당 후보 낙선운동을 선언해 일파만파의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4대강사업저지를위한천주교연대는 이날 오후 서울 명동성당 들머리에서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전국 사제ㆍ수도자 5005인의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날 선언에는 전국 교구 사제 1천580명, 남자 수도회(수도사제 포함) 282명, 여자 수도회 3천143명 등 사제와 수도자 5천5명이 참여했다. 이는 지난 3월 8일 1100여 명의 사제가 참여한 1차 선언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 규모가 5배나 커진 숫자다.


◀ 10일 오후 서울 명동성당 입구에서 '4대강 사업중단을 촉구하는 사제ㆍ수도자 2차선언'이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 서울 명동성당 입구에서 '4대강 사업중단을 촉구하는 선언을 하고 있는 사제ㆍ수도자들. ⓒ연합뉴스



◀ "4대강사업 멈춰", "6월2일 투표참여" 등의 종이팻말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다음은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전국의 사제·수도자 5005인 선언문 전문.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는 전국 사제ㆍ수도자 5005인의 선언문'

"이 강이 닿는 곳마다 모든 것이 살아난다!"

"이 강이 흘러가는 곳마다 온갖 생물이 우글거리며 살아난다. 이 물이 닿는 곳마다 바닷물이 되살아나기 때문에, 고기도 아주 많이 생겨난다. 이렇게 이 강이 닿는 곳마다 모든 것이 살아난다."(에제47,9)

지난 3월 8일(월), 우리는 전국의 가톨릭 사제 1천 백여명과 함께 예언자적 소명과 사제적 양심으로 이 정부의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12일(금),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에서도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정부의 4대강 사업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명하였습니다. 이러한 한국 천주교회의 4대강 사업에 대한 우려와 반대는 우리 사회에 만연된 생명 경시풍조에 대한 우려였습니다. 한 사회가 가장 소중히 여겨야 하는 공동의이익과 선을 위한 가치 기준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생명'의 가치입니다. 이 정부는 생명의 가치보다는 물질의 가치, 풍요의 가치, 소비의 가치, 개발의 가치, 자본의 가치에 더 기울어, 죽어가는 강과 그 강에 기대어 살아가는 단양쑥부쟁이, 수달, 재두루미, 꾸구리, 남생이, 얼룩새코미꾸리 같은 자연 형제들의 신음소리에 귀 막았습니다.
(이하 생략)


[출처] : 뷰스앤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2882  (기사 전문)



또 다른 기사도 소개......


인명진 "MB, 종교인 나선 건 굉장한 위기다"

"천안함을 선거에 이용하려다간 곤경 처할 것" "언론 신중해야"

인명진 목사가 11일 천주교의 '5005인 선언' 등 종교계의 4대강사업 반대가 급류를 타고 있는 것과 관련, "‘종교인들이 나섰다는 얘기는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굉장히 위기다, 종교인들까지 나서는 것은 위기다’, 이렇게 정부가 받아들여야 한다"고 이명박 대통령에게 강력 경고했다.


"4대강사업에 군 동원? 국민비난 받아 마땅한 일"


[출처] : 뷰스앤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2897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