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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가 "항구"가 된다고 합니다 남북한 문제

여의도가 "항구"가 된다고 합니다

여의도가 항구가 되면....이제 서울 여의도에서
왜놈 화물선들이 하적하는 모습도 곧 볼 수 있겠군요.

그런 모습을 보며 쥐와대의 누군가는 매우 므흣하겠군요.
자국 화물선이 이제 부산항에서 하적하지 않고, 바로 서울에서 하적할 수 있게 되었으니....

그럼, 이제 부산항은....그야말로 X 된 것인가요???
그동안 열심히 쥐를 지지한 부산님들.....매우 기쁘시겠어요???
부산항이 이제 망하게 되었으니.....
ㅉㅉㅉ

그나저나.....그와같이 엄청난 일은 국가적으로 중차대한 일인데도
그들은 어째서 쥐새끼들처럼 국민 몰래 조용히 처리해버리는 것일까요???
ㅉㅉㅉ

근데.....여의도에서 이제 "마도로스"들을 보는 것은 그렇다치고
거대한 규모의 하역장이나 보세창고 등이 필요할 것인데
그건 어디다 건설하지요? 이제 여의도 아파트들 모두 철거 들어가나요?

만일 여의도 아파트 및 건물들을 모조리 철거한다면
최우선적으로 쥐새끼들이 바글거리는 구케의사당 등 부터 철거해서
저 남단 마라도에 처박아 버렸으면 합니다.

구케우사당이 마라도에 있다고 할지라도 그 놈들이 무슨 짓을 하는지는
인터넷망만 있으면 국민들이 실시간으로 잘 알 수 있을테니까요.
굳이 쥐새끼들이 여의도에 있을 필요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나저나.....요즘 왜놈들이 아주 좋아 죽을 지경인 것 같습니다.

독도 문제도 잘 풀려가고 있고......한반도 운하 문제도 잘 풀려가고 있고
게다가 한일해저터널 문제도 물밑에서 조용히 잘 진행돼가고 있으니.....
게다가 한일 FTA 문제도 잘 진행되는 모양이더군요.

내 눈에는 그 모든 것들이 결국 왜놈들을 위한 작업 같거든요.
그러니 요즘 왜놈들이 좋아서 입이 찢어져 헤벌레 하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가난한 집 애들 무상급식 해줄 예산과 장애인들 복지예산은 없어서 모조리 삭감해도
왜놈들 좋은 일 시켜줄 예산은 충분한가 봅니다. ㅉㅉ ㅠ


여의도 무역항 지정…한강운하 부활 논란

정부, 시행령 개정안 의결해놓고 선거 의식 ‘쉬쉬’
양화대교 재건축 300억 책정…수천t급 컨테이너선 운항할듯


정부가 최근 여의도와 한강수역 일대에 ‘서울항’이라는 이름의 국제무역항을 세우기로 결정한 것으로 30일 뒤늦게 확인됐다. ‘4대강 살리기’ 사업 반대단체들과 한명숙·노회찬 등 야권 서울시장 후보들은 “한강운하를 통해 한강변 막개발을 본격 착수하겠다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정부는 지난 25일 국무회의를 열어, 서울 여의도 마포대교 남단 한강공원 둔치 3540㎡와 한강수역 36만7250㎡ 등 총 37만790㎡(11만여평)를 무역항만 부지로 지정하는 ‘항만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국토해양부는 시행령 개정안에서 “수도 서울에 서울항을 지정하여 중국 등 동북아 주요 연안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수상·관광도시로 육성해 도시와 국가경쟁력을 증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회 옆 서강대교와 마포대교 사이의 여의도 둔치에 항구 시설을 만드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항은 연안이 아닌 내륙에 건설되는 국내 최초의 국제무역항으로, 1선석(선창)에 최대 6500t급 배가 들어올 수 있으며, 수심은 6.3m로 관리된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지난 1월 여의도 종합여객터미널과 국제선 운항사업자를 공모했고, 올해 예산으로 양화대교 재건축 비용 등 300억원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논란이 될 것 같아 시행령 개정안 의결을 알리지 않았다”며 “선거 뒤에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항만법에 따라 특정 지역이 무역항으로 지정되면 화물선 운항이 가능해져, 이명박 대통령이 임기 안에 하지 않겠다던 대운하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국토부 관계자는 “무역항이기 때문에 화물선 운항이 가능하다”며 “인천에서 화물을 받아 서울로 다시 옮기는 식으로 컨테이너선이 운항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여의도까지 뱃길(한강운하)을 만드는 과정에서 밤섬, 장항습지 등 천연 생태계가 파괴될 가능성과 함께 기존 교량의 안전성 논란도 낳을 것으로 보인다. 선박은 현재 공사중인 경인운하(아라뱃길)를 거쳐 인천 앞바다에서 내륙인 김포터미널까지 들어온 뒤, 이어 한강운하를 통해 여의도까지 운항하게 된다. 이런 뱃길이 가능하려면 수심 확보를 위해 282만3612㎥를 새로 준설해야 하고, 교각 사이가 짧은 양화대교를 고쳐야 한다. 서울시는 한강 가운데 강폭 100m가량의 구간을 준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4대강사업 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는 30일 야당의 서울시장 후보들과 함께 마포대교 남단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시행령 개정은 4대강을 운하로 이용하기 위한 최초의 법률적 조처”라며 “특히 수도 서울에 첫번째 항구 계획을 밝힌 것은 운하의 전면 추진을 공표한 것이며, 국민적 저항을 무시하겠다는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항만시설의 규모가 작아 대규모 물류가 오가는 무역항이 될 수가 없다”며 “관광선을 위한 항구일 뿐”이라고 밝혔다.

남종영 정혁준 기자 fandg@hani.co.kr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2322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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