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북한팀, 김정일의 스텔스 휴대폰 작전 지시 엽기적~ ^^

북한팀, 김정일의 스텔스 휴대폰 작전 지시

김정일이 북한 축구팀 감독에게 스텔스 휴대폰에 의한 작전 지시를 한다고 해서
화제라고 한다.

그런데 김정일은 축구전문가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다.
그런데도 북한팀 감독의 그 말을 곧이곧대로 믿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마 참 아둔한 사람일 것이다.

그렇다면.....북한팀 감독이 거짓말을 한 것일까???

내가 생각하기에 그는 거짓말을 하지 않았을 것 같다.
다만, 비유적으로 표현했을 따름이라고 본다.

즉, 김정일이 모종의 지침을 주기는 주었을 것 같다.
예컨데, 소위 "주체 축구"라고 하는 것....즉, 소위 말하는 "우리식 축구전술"라고 하는 것이다.

북한이 말하는 주체 축구, "우리식" 축구전술이란 좀더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그에 대해서는 북한 축구감독이 이미 말한 바 있다.

"조선 사람은 조선 사람의 체질에 맞는 훈련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측에서도 전에 흔히 말하곤 했었던 소위 "된장 축구", 또는 "토종전술"이라는 말을
북한식으로 표현하면, 그것이 바로 주체축구가 되고, "우리식" 축구가 되는 것이다.
남측에서는 대개 청소년 축구국가대표가 4강신화를 달성했던 박종환 감독의 전술을 그렇게 부른다.

북한은 항일독립투사 김일성 부대의 유격전술 전통을 강하게 이어받고 있는 나라이다.
그래서 북한군 전술은 대부분 정규전이라기 보다는 비대칭전술적 유격전술이라고 한다.

아마 축구전술에 있서서도 틀림없이 그와같은 "유격" 전술일 것 같다.
따라서 그 전술은 정형화되어 있지 않고, 아마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라
그리고 상대팀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방식이 무엇인지를 찾아내
그것을 구체화하는 전술일 것이다.


<월드컵> 북한, 김정일로부터 작전 지시받아

2010 남아공월드컵 축구에 출전한 북한팀이 지도자 김정일로부터 직접 팀 작전에 관한 조언을 받고 있다고 김정훈 감독이 말했다고 미국 ABC 방송이 ESPN의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정훈 감독은 경기마다 통상적으로 '맨눈에는 보이지(invisible) 않는 휴대전화'를 통해 멀리 지도자 김정일로부터 직접 전술 조언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는 것. 김 감독은 이같은 신형 '스텔스 전화'를 "지도자 김정일이 직접 개발했다"고 말한 것으로 ESPN은 보도했다

http://sports.media.daum.net/cup2010/news/breaking/view.html?cateid=1172&newsid=20100618205805441&p=segye

--------
(위 기사에 대한 실제 내막을 아주 잘 해석한 글이 있어서
아래 링크로 소개합니다.)

서방언론의 북한 왜곡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_2&uid=3773

-----------------------------

<월드컵> 북한 핸드볼로 `주체훈련'

(템비사 < 남아프리카공화국 > =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본선에 출전하는 북한 축구 대표팀이 필드에서 핸드볼 경기를 펼쳐 주목을 받았다.

핸드볼이나 농구처럼 공을 바닥에 튀기는 드리블은 없었고 공을 들고 뛰면서 던지는 방식으로 패스가 이뤄졌다.

공간을 찾아 들어가거나 상대가 점유하지 않은 공간에 볼을 투입하면 동료가 쇄도하면서 잡아내는 모습 등은 축구와 다름이 없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웃고 즐기는 레크리에이션이었지만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패스하고 공간을 빨리 찾아내는 순발력과 판단력을 키우는 훈련으로도 읽혔다.

북한 대표팀은 최근 브라질과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두고 요하네스버그 시내에 있는 피트니스 센터에서도 작은 축구공을 헤딩해 동료의 가랑이 사이로 꽂아넣는 이색 훈련을 치른 바 있다.

김정훈 북한 대표팀 감독은 이 같은 훈련에 대해 "조선 사람은 조선 사람의 체질에 맞는 훈련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sports.media.daum.net/cup2010/news/breaking/view.html?cateid=1076&newsid=20100619045207593&p=yonhap




그런데.....축구비전문가인 김정일만 그런 지시를 하는 것은 사실 아니다.
남측에서도 로봇 비전문가인 아무개씨도 로봇에 대한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왜, 서해에 로봇물고기 100만마리 풀지?"

네티즌들 '로봇물고기' 융단폭격, "무슨 개국신화 읽는듯"


이명박 대통령이 '로봇물고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도록 했다는 <연합뉴스>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이 이 대통령을 힐난하고 있다.

18일 <연합>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다른 물고기들이 놀라지 않도록" 로봇물고기 크기를 줄이라고 지시했으나 크기를 줄이면 복합기술이 들어갈 수 없다며 난색을 표하자 여러 대의 로봇물고기가 같이 다니게 하는 '편대 유영 기술' 개발을 지시, 참모로부터 "깜짝 놀랐다. 감각이 대단하다고 느꼈다"는 찬사를 받았다. 청와대는 4대강사업이 완료될 내년 10~11월께 4대강에 로봇물고기를 풀어넣을 계획이며, 양산 체제가 갖춰지면 수출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연합>은 전했다.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의 대다수 반응은 '황당'하다는 것. "세상에...그냥 웃자고 하는 말인 줄 알았는데 진짜 하시는구나"라며, 1년전 네티즌들의 비아냥을 산 로봇물고기 개발을 강행하려는 이 대통령을 힐난했다. 현재 이 기사를 주요 화제로 걸어놓은 다음 아고라에는 이 대통령과 참모들을 비아냥대는 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우선 천안함 사태를 빗댄 비아냥 글들이 많았다.

한 네티즌은 "로봇 물고기 100만 마리 양성론을 주장한다. 서해에다 로봇 물고기 100만마리를 풀어놓으면 북한 잠수함은 얼씬도 못할 거다"라고 비꼬았고, 다른 네티즌도 "그럼 로봇물고기에 TNT 장착하면 로봇물고기형 어뢰? 이야!! 죽이는데...한 5~600개 만들어서 동해와 서해에 풀어놔 봐"라고 힐난했다.

한 네티즌 역시 "볼펜급 어뢰도 탑재하면 붕어급 무인잠수정으로 활용도 가능하겠군여"라고 비아냥댔고, 또 다른 네티즌은 "절대 1번이라고 쓰지 말고-북한 꺼임...1호라고 물고기 속에 유성매직(바닷물 강한거+폭탄이 터져도 안지워지는걸로)으로 씁시다"라고 힐난했다.

참모의 "대통령의 감각이 대단하다"는 아부성 발언에 대한 질타가 잇따랐다.

한 네티즌은 "무슨 개국신화 읽는 거 같애"라고 어이없어했고, 다른 네티즌은 "딸랑딸랑 회장님이냐~ 뭐 한마디 하니까~ 탁월한 선택이십니다....에혀혀"라고 꼬집었다.

한 네티즌은 "이승만이 방귀 뀔 때 '각카 시원하시겠습니다', 이 얘기를 2010년에도 듣네"라고 황당해했고, 다른 네티즌은 "너, 북한에서 살면 고위간부로 출세할 자질을 타고났다"고 비꼬았고, 또다른 네티즌은 "조만간 MB 찬양가, MB 성경도 나오겠다"고 꼬집었다.

4대강사업을 하면 수질이 맑아진다고 주장해놓고 수질감시용 로봇물고기를 풀려는 데 대한 힐난도 잇따랐다.

한 네티즌은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강을 건드리지 않고 그냥 놔두는 겁니다. 일부러 물 다 흐려 놓고, 돈 들여 로보트 만들어 집어 넣는 건 뭐하는 짓입니까? 웃겨 진짜"라고 힐난했다.

다른 네티즌은 "그냥 탐지 시설 강바닥에 좀 깔아놓으면 몇푼이면 될것을 수십억 들여서 전시행정하는 꼴이지....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러는지 모르겠네... 그러다 장마철에 홍수 나서 떠내려 가버리거나 고장 나거나 누가 훔쳐가면 ... 누가 책임지는겨"라고 비꼬았다. 또다른 네티즌은 "아주 좋은 아이디어인데...반대가 많군"이라며 "보 주변에 월척맛 보려는 강태공 득실 득실 예상됨"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네티즌은 큰 로봇물고기에 물고기들이 놀랄 것을 걱정했다는 이 대통령 발언에 대해서도 "고양이 쥐 생각하느 꼴"이라며 "지금 보 공사장에 물 막고 보 만들면서 물고기가 얼마나 죽어가고 있는데 물고기 놀란다고?"라고 질타했다.

문제의 '로봇물고기'가 이 대통령과 국민간 소통부재의 상징으로 다시 급부상한 모양새다.

[출처] : 뷰스앤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4370

로봇5천만원짜리 로봇 물고기 몇마리만 잡아도 갑부된다.
요참에 직업을 어부로 바꿔봐?



                (말새)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