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히딩크, "한국, 한국축구를 해라" 남북한 문제

히딩크, "한국, 한국축구를 해라"

아르헨 전에서 4:1로 참패한 뒤 많은 네티즌들이
허정무의 선수 기용 실패를 학연, 지연에 의한 기용이라며 비난하고 있는데....

내가 보기에는....선수 기용 실패 문제 보다도 더 본질적 실패는
전술 실패문제라고 본다.

즉, 한국팀의 특징인 적극적 압박과 공격 전술을 전혀 사용하지 못한데
아르헨 전 참패의 원인이 있다고 본다.

아르헨 전 초기부터 한국선수들은 바짝 얼어서 땅에 붙어 있는듯 했다.
그래서 수비 하기에 급급한 나머지 우왕좌왕 하는 모습이었다.

이청용도 말했듯이.....수비하느라 아르헨 선수들을 쫒아다니는 것이
공격하는 것 보다도 오히려 더 힘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아르헨의 이과인 선수도 말했듯이,
한국 선수들이 수비만 하고 공격하지 않아서 아주 편하게 공격할 수 있었다고 한다.

비록 끝난 시합이라고 할지라도.....감독의 전술 실패 문제는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본다.

내가 생각하기에.....
선수시절의 유명세는 감독 조건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본다.

선수 시절에 얼마나 유능한 선수였는지 보다는 오히려 감독 시절에
어떤 성과를 보였는지를 보고 감독을 선임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그런 기준에 의한다면.....한국팀 감독 제1순위는 아마 박종환 감독일 것이다.
그 다음이 바로 전 청소년대표 감독이었던 조동현 감독일 것이다.
  
그리고 포항 감독이었던 파리아스 감독도 한국 국대 감독 후보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뱀발)
아래 기사는 아마.....원문 출처도 확인해보지 않고
게시판에 있는 네티즌의 글을 기사화 한 것이 아닐까.....생각된다.
즉, 아래 내용을 실제로 히딩크가 말했을 것이라고는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구글검색으로 나는 아래 내용을 찾을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네티즌이 아래 내용을 만들어내었는지는 내가 모르겠으나
내용적으로는 하나도 틀린 말이 없어 보인다.
그래서 아래 소개하는 바이다.


히딩크, "한국, 한국축구를 해라"

//

YTN | 입력 2010.06.21 01:38

우리가 그리스전을 이기고 첫 승의 기쁨에 도취돼 있을때도 "공간 활용이 안 된 경기"라며 쓴소리를 했던 히딩크 감독이 이번엔 아르헨티나 전 4대1 대패를 신랄히 비판했습니다.

"한국은 축구가 아닌 야구를 했다"고 정의내린 히딩크는 '일방적인 수비를 고집해 아르헨티나의 공격이 끝나기만을 기다렸다'고 꼬집었습니다.

한국팀은 아르헨티나전에서 처음부터 투쟁심이 없었다며 어설픈 수비 위주의 전략이 경기를 망쳤다고 분석했습니다.

히딩크의 비판은 계속됐습니다.

"아르헨티나는 강하게 맞설때 작아지는 팀인데 한국이 최대 장점인 미드필드의 강한 압박을 전혀 사용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코칭 스태프가 남미 예선전에서 아르헨티나가 패한 여섯 경기의 비디오를 봤는지 의심스럽다며 근본적인 전략 실수를 질타했습니다.

히딩크는 그러면서 나이지리아전을 앞둔 선수단에 충고도 잊지 않았습니다.

"나이지리아전 역시 비기기 위한 경기나 한 골을 넣고 수비 위주의 경기를 한다면 한국은 예선 탈락 할 것"이라며 선수들이 '한국축구'를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16강 진출이 문제가 아니라 지더라도 한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낼 정도의 움추려드는 축구를 해서는 안된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http://sports.media.daum.net/soccer/news/main/cluster_view.html?clusterid=173183&clusternewsid=20100621013803969&X=1&t__nil_news=uptxt&nil_id=2

==========================================

(아래 게시글은 아마도 위 기사의 출처 원문일 것이라고 본다.)


홈> 사커라인 전체게시판:::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사전공지 없이 삭제, 이동될 수 있습니다.
히딩크 '풋볼 인터네셔날'인터뷰 한국vs아르헨전 평가
 필명캐츠아이 아이디netbsd
 조회수14256 작성일2010-06-20 09:02:26
 추천수0 삭제요망수 0
 IP219.255.xxx.156 신고하기

히딩크는 6월 18일 네덜란드 축구전문지 ’풋볼 인터내셔날’과의 한국과 아르헨티나전

평가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차후 기사화 되겠지만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 결과에 대해 평가는 누구나 쉽게 할수 있다. 한국팀 감독을 이전에 맡아서가 아니라

한국팀을 잘알고 애정이 있기에 나는 비판할 수 있다고 본다.



- 한국은 축구가 아닌 야구를 했다. 일방적인 수비만을 고집하며 아르헨티나 공격이 끝나

기만을 기다렸다.



- 투쟁심이 처음부터 없었다. 이기겠다는 의지가 전혀 없었다. 이러한 투쟁심은 코치진이

만든다.

대체 그리스전 승리이후 코치진은 선수들에게 무슨짓을 한것인가?



- 정상적인 공수플레이보다 수비위주의 경기운영이 더 힘들고 위험부담이 있다는것은

기본이다. 어설픈 수비위주의 전략이 결국 한국을 망쳤다.



- 한국의 장점은 미드필드의 강한 압박과 공간을 지키고 활용하는 것이다.

미드필드 모두 후퇴하여 수비만을 고집했으며 공간을 지키지도 못했다.

아르헨티나 공격수들은 모두 특정위치나 동선없이 자유롭게 움직이기에 선수를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노리는 빈공간을 지켜야만 했다.

코치진이 아르헨티나 예선전 6패의 경기비디오를 봤는지 의심스럽다.

강하게 맞설때 아르헨티나는 작아진다.


- 나이지리아전 역시 비기거나 또는 한골 넣고 수비위주의 경기가 된다면

한국은 예선탈락 할것이다.

한국축구를 하기 바란다.

미드필드의 강한 압박, 그리고 빠른 패싱력,공간지배등..

정상적인 축구를 하면 꼭 이길수 있다.



-B조에서 한국이 16강 진출이 가장 어둡다. 아르헨티나,브라질등 남미강호팀들은 항상

월드컵 첫경기의 부진이 많다. 팀웍과 적응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아르헨티나는 대부분 2진을 기용할것으로 예상되어 새로운 팀이나 다름없다.

오히려 상승세의 그리스가 그들을 압박해서 의외의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다.

한국팀은 벼랑끝에 있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맞서야 한다.



- 16강 진출이 문제가 아니라 월드컵에서 세계강팀과는 후회없는 경기를 해야한다.

패배한다 하더라도 한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낼 정도의 움추려드는 축구를 해서는 안된다.


http://www.soccerline.co.kr/slboard/index.php?code=totalboard&uid=1994664519




천안함 관련하여.....중요한 내용을 한호석님이 올려주셨기에
중요 부분만을 아래 소개한다.


한호석/ 미국 국방부가 작성한 천안함 비밀보고서

사고진상을 담은 비밀보고서는 따로 있다 

2010년 3월 26일 서해에서 한미연합함대가 실시한 대잠수함전 훈련을 ‘독수리(Foal Eagle) 훈련’이라 부른다. 그러나 미국 해군에서 쓰이는 정확한 개념으로 표현하면, 그 훈련은 ‘함선 대잠수함전 준비 및 평가 측정(Ship Anti-Submarine Warfare Readiness and Evaluation Measurement, SHAREM)’이라는 대잠수함전 연안작전연습이다. 훈련 목적은 해양정보 수집 능력과 수중전(undersea warfare)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7함대는 이 훈련을 해마다 두 차례씩 실시한다. 

그렇다면 서해에서 ‘독수리 훈련’이 진행되는 시간에 한국군 지휘부는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놀랍게도, 이상의 합참의장은 지휘통제실을 지키면서 훈련상황을 보고 받지 않았고, 충청남도 대전에서 북서쪽으로 25km 떨어진 계룡산 기슭에 있는 계룡대에서 열린 한국군 내부 토론회에 참석하였다. <한겨레> 2010년 6월 11일부 보도에 따르면, 그는 토론회 뒤에 이어진 회식에서 술을 마시고 만취상태로 대전에서 고속철도(KTX)를 타고 서울로 돌아갔고, 밤 10시 42분께 국방부 지휘통제실에 도착해 10분 남짓 긴급회의에 참석한 뒤 지휘통제실에서 나가 잠에 골아떨어졌다고 한다. 

한미연합함대를 동원한 군사훈련 중에 한국군 합참의장이 지휘통제실을 벗어나 계룡대 토론회에 참석한 것은, 그 군사훈련이 전적으로 미국군의 지휘통제에 따라 진행되었음을 말해준다. ‘독수리 훈련’을 지휘통제하지 못하는 한국군 합참의장은 미국군 현장 지휘관으로부터 ‘독수리 훈련’ 상황에 관한 보고를 받지 못한다. 미국군 현장 지휘관이 한국군 합참의장에게 ‘독수리 훈련’ 상황을 보고할 의무는 없는 것이다. ‘독수리 훈련’의 보고체계는, 미국 해군 지휘함에 승선한 미국군 사령관→일본 요코스카 미국 해군기지 지휘통제실에 있는 7함대사령관→하와이 히컴기지 지휘통제실에 있는 태평양함대사령관→워싱턴 국방부 지휘통제실에 있는 미국군 합참의장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독수리 훈련’을 한미합동군사훈련이라고 부르는 바람에, 마치 미국군이 한국군과 대등하게, 합동으로 실시하는 군사훈련인 것처럼 세상에 잘못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합동군사훈련이 아니라 7함대의 대북침공작전 연습에 한국군이 ‘곁다리’로 동원된다. 한국군 잠수함(최무선함)이 7함대의 반잠수함전 연안작전연습을 위해 이동표적물 노릇이나 해주고, 한국군 초계함(천안함)이 7함대의 반잠수함전 연안작전연습을 위해 대북해상경계나 서주는 식으로 동원되는 것이다. 명백하게도, 그 훈련은 7함대가 기획준비하고, 지휘통제하는 미국군을 위한 대잠수함전 연안작전연습이다. 

중요한 것은, 7함대가 지휘통제하는 대잠수함전 연안작전연습 현장에서 대형사고가 일어났다는 사실이다. 미국 국방부가 그 사고에 대처하는 것은 응당한 일이다. 위에서 논한 대로, 그들의 대처활동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조사단을 현지에 파견하여 조사하는 일이다. 

천안함-잠수함 충돌설에 따르면, 2010년 3월 26일 밤 9시 22분에 백령도 앞바다에서 일어난 사고는 미국 잠수함이 천안함을 들이받은 충돌사고였으므로, 미국 국방부가 사고원인을 조사하였다면 천안함만 조사한 것이 아니라 천안함과 충돌한 미국 잠수함도 당연히 조사하였을 것이다. 더욱이 미국 잠수함에 대한 조사는 미국 조사단만이 극비로 진행하였을 것이며, 조사결과를 비밀보고서에 담았을 것이다. 미국 잠수함 충돌사고를 조사한 비밀보고서는, 클린턴 국무장관이 말실수로 언급한 비밀보고서와 다른 것이다. 천안함 사고원인을 인민군 어뢰공격으로 꿰어맞춘 400쪽짜리 비밀보고서를 허위보고서라 한다면, 미국 잠수함 충돌사고 진상을 객관적으로 조사한 비밀보고서는 진실보고서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조사단이 집필한 진실보고서는 당연히 로벗 게이츠 국방장관과 마이클 멀린(Michael Mullen) 합참의장이 직접 받아보았을 텐데, 그 두 사람은 진실보고서를 백악관 국가안보회의에 제출하였을까? 미국군 수뇌부가 자기들에게 불리한 작전 중 대형사고를 수시로 은폐해온 뿌리 깊은 관행을 생각하면, 그 두 사람이 진실보고서를 백악관 국가안보회의에 제출하지 않고 은폐하였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외부와 차단된 채로 군사기밀을 유지하는 특수집단에서는 내부동향을 얼마든지 은폐할 수 있다. 

미국 국방장관과 합참의장이 미국 잠수함 충돌사고를 백악관 국가안보회의에 보고하지 않고, 천안함 사고원인을 인민군 어뢰공격이라고 규정한 미국 조사단의 허위보고서만 제출하였다면, 오바마 대통령은 허위보고서만 받아보고 진실보고서에 대해서는 그 존재 자체를 알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 까닭에 오바마 대통령은 천안함이 인민군 어뢰공격으로 침몰하였다고 믿고 있는 것이다.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_2&uid=3855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