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北 무수단 미사일 성능 별 볼일 없다” 북한의 군사력

“北 무수단 미사일 성능 별 볼일 없다”

북한이 노동당 창당기념일에 공개한 핵탄두 미사일이 별볼 일 없는 것이라며
미국은 벌써 부터 그 성능을 깎아내리기에 나섰군요.
물론, 이미 정확히 예상되었던 일입니다.

미국이 하는 짓은 언제나 그런식이죠.
진실은 숨기고, 지네들 국익을 위하여 적당히 여론조작 하는 일....

그런데....이번에 공개된 북한의 핵탄두 미사일의 존재를 이제 더 이상은 숨길 수 없으니까
그 성능이 아마 별볼 일 없을 것이라고 깎아내리며 애써 태연한 척 하고 있네요.

미국의 그러한 태도를 보면 마치 여우의 "신포도" 이솝 우화가 생각납니다.
"저 포도는 아마 신포도일거야. 그러니 내가 애써서 저걸 굳이 따먹을 필요는 없지"

그나저나.....미국본토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조그만 섬에 불과한 괌이
도대체 언제부터 미국본토가 되어 버렸는지......아리송하네요.
북한의 핵탄두 실물을 보더니 이제 정신마저 혼미해진 모양입니다. ㅉㅉ


“北 무수단 미사일 성능 별 볼일 없다”

美 전문가 “소련 모델 개량...발사실험도 안 해”

북한 노동당 창건 기념일의 열병식에 등장한 신형 탄도미사일인 '무수단'이 미 본토인 괌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성능은 낮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북한 조선노동당 창건 65주년 기념 열병식에 중거리탄도 미사일(IRBMs) '무수단'으로 추정되는 신형 미사일ⓒ연합뉴스


미국의 국방-안보연구기관 랜드연구소의 브루스 베넷(Bruce Bennett) 박사는 ...

베넷 박사는 소련제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S-N-6)을 기초로 만든 '무수단 미사일'의 사진을 확인했다면서 하지만 자신이 아는 한 '무수단 미사일'은 한 번도 시험을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무수단'이 발사 시험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문제점을 갖고 있을 수 있고 따라서 미사일의 성능과 정확성 등이 낮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열병식에서 공개된 '무수단 미사일'은 붉은색의 탄두와 4개의 꼬리날개를 가진 모습으로 사거리가 3000~5000km에 달해 대포동 미사일보다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넷 박사는 '무수단'이 핵탄두 탑재 목적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발사 시험을 통해 성능이 검증될 경우 이는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한편 일본의 군사 문제 전문가들은 ‘무수단’은 옛 소련의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 SSN6을 모델로 해서 자체 개발한 개량형이라고 지적했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58478


배넷 박사라고 하는 자는.....내가 아는한
대북강경론을 주장하는 상당히 꼴통 같은 자로서 북한을 가능한 폄하하기에 바쁜 자이지요.
하긴, 랜드 연구소라고 하는 곳 자체가 그런 곳이니.....

근데, 그가 성능이 낮을 것이라고 판단하는 이유가....발사실험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이라네요.
그러면서도 그도 숨기지 못하는 진실은....그것이 "핵탄두 미사일"이며
만일 발사시험으로 그 성능이 실제로 입증되는 날이면, 그것은 미국에 심각한 위협이라고 고백하고 있군요.

그래서 위키백과를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북한 미사일들의 근간이 된 구쏘련의 ss-n-6 핵잠 발사 미사일)

Musudan (missile)

In the mid-1990s, after the collapse of the Soviet Union, North Korea invited the Makeyev Design Bureau's ballistic missile designers and engineers to develop this missile, based on the R-27 Zyb.


구쏘련의 몰락 뒤인 1990년대 중반 북한은 구쏘련의 마카예프 탄도미사일 개발 연구소에 있던 ss-n-6 설계자와 기술자들을 데려왔다.

According to other sources though, the Taepodong-X missile, with a range of up to 4,000 kilometers, is a solid-fuel missile, not a liquid-fuel one, and is still in development as of 2009.

대포동-X 미사일은 고체연료를 사용하며, 사거리는 4000km 라고 하는 주장도 있다. 그리고 2009년 현재도 여전히 개발중이라는 설도 있다.

The North Korean R-27 copy exists in two variants - a land-based and a sea-based variant, named BM25 and Musudan-1, respectively. The BM25 is land-mobile, and has a more limited range, while the Musudan-1 has a greater range and could be deployed on a sea vessel.

SS-N-6을 기반으로 북한이 개발한 미사일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지상발사용과 잠수함발사용이다. 지상이동식 발사대를 가진 지상발사 미사일은 사거리가 제한적인데 비하여, 잠수함 발사용 미사일은 더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함정 등에 장착할 수 있다.

In serviceTested successfully 5 Apr, 2009 (as Unha's 2nd stage)
Used byNorth Korea, Iran

위 미사일들은 북한과 이란이 사용중이며, 2009년 4월 5일 은하 로켓 2단으로 성공적으로 실험발사 되었다.

http://en.wikipedia.org/wiki/Musudan_(missile))


위 위키피디어에서 보듯이....그건 이미 성공적으로 실험발사 되었다네요.
즉, 2009년 4월 5일에 발사된 광명성 2호 로켓인 은하2호의 2단계 추진체로서 사용되었다네요.

그렇다면.....이제 위 핵탄두 미사일이 미국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밖에 없겠군요.
더구나 잠수함에서도 발사가능 하다니.....

근데, 북한이란 나라는 좀 이상합니다.
왜냐면 무기의 성능 테스트를 하지 않고도 마구 실전배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무기성능 실험을 하더라도 고작해서 1~2번, 많아서 3번 정도가 고작입니다.
이라크 후세인 시절에는 무려 10번씩 실험해도 실패했던 것을 북한은 고작 2~3번 실험 하고
바로 실전배치해 버립니다.

하긴, 광명성 1호와 광명성 2호도 단번에 발사성공한 적이 있기는 하지요.

미사일들은 상당히 고가의 물건들입니다.
그런데 그런 고가의 물건들을 북한이 그 성능에 대한 자신감도 없이
마구 대량생산해서 실전배치를 할 정도로 북한이 과연 그 정도로 무모할까요?
아마 아닐 것입니다. 그 성능에 자신을 가질만한 무엇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을 것입니다.

대개는 이란 등을 통해서 성능검증을 하거나,
이미 성능이 충분히 입증된 디자인을 채용하는 방식 등이죠.

아무튼, 북한의 공개된 무기수준들만 해도 위와 같은 정도인데....
북한이 언제나 주장하는 "세상이 아직 알지 못하고,
우리 인민도 아직 본 적이 없는 신묘한 무기
"란 도대체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뱀발)
아래 기사를 자세히 음미해보면 알 수 있지만
북한은 이미 위 핵미사일들을 운용하는 핵미사일 부대를 창설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북한 핵이 원시적으로서 고작 몇개 밖에 없을 것이라는 둥
아니면, 핵탄두로 장착가능한 소형화를 이루지 못했다는 둥
그런 헛소리들을 앞으로도 계속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제 그런 헛소리들은 쏙 들어가 버리는 대신에
북한 핵미사일들 사거리는 짧아서 미국 본토에는 도달 가능하지 않다고
또 새로운 헛소리들을 지껄이게 될까요? ㅎㅎ

그동안 내 블로그에서.....그런 주장들은 모두 헛소리들이고
진짜 진실은 위에 묘사된 바와 같다고 말해왔었습니다.



기사입력 2007-02-07 09:27 | 최종수정 2007-02-07 09:27

[서울신문]|워싱턴 이도운 특파원|북한이 잠수함이나 선박에서 발사하는, 사거리 2500㎞ 이상의 중거리 미사일을 개발 또는 배치 중이라고 미 의회조사국(CRS) 최근 보고서가 밝혔다.

CRS는 지난달 의회에 보고한 ‘북한의 탄도미사일 위협 보고서’에서 북한은 1990년대 잠수함 발사용 탄도미사일 개발에 착수했고, 당시 북한이 보유하고 있던 스커드 미사일보다 정확도가 높은 옛 소련제 R-27(SS-N-6)미사일을 수입, 성능을 개선해 왔다고 밝혔다. 러시아 기술진들이 이를 도왔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보고서는 특히 잠수함·선박 발사용 미사일은 이동이 자유로워 사거리 제약을 상당 정도 극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상발사용 장거리 미사일인 대포동 2호보다도 미국에는 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사입력 2010-03-10 02:07 | 최종수정 2010-03-10 14:06

북한이 사거리 4000㎞인 신형 중거리미사일(IRBM) 사단을 창설한 것으로 확인됐다. 군 관계자는 “북한이 최근 인민군 총참모부 미사일지도국 산하에 신형 중거리미사일 사단을 만들었다”며 “미사일 사단은 사거리가 4000㎞인 신형 IRBM을 관리·운영하며 유사시엔 작전을 수행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의 신형 중거리미사일은 옛 소련의 해상 발사용 탄도미사일 R-27(SS-N-6)을 개조한 것이다. '노동B'로도 불린다. 소련은 R-27을 당초 골프Ⅱ급 잠수함에서 사용하다 1988년 퇴역시켰다. 북한은 90년대 말부터 이 신형 중거리미사일 개발에 착수해 2006년 비행시험을 거쳐 2007년 실전 배치했다.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_2&uid=2115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