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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의 "영재교육 시스템" 비판 남북한 문제

북한의 "영재교육 시스템" 비판

내가 그동안 비판적을 글을 쓰지 않던 북한에 대해 갑자기 비판적인 글을 쓰겠다니까
일부 멍청이 수구꼴통들은 어리둥절할 것입니다.

왜냐면 남한의 수구꼴통들이란 근본적으로 "우리가 남이가" 정신에
철저히 매몰된 비인간적, 비도덕적인 저열한 마인드의 집단들이기 때문에
 나의 그와 같은 반응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즉, 남한의 수구꼴통들 집단이란.....결코 "진정한 보수집단"이 아니라
 민족의 이익, 국가의 이익, 일반 전체국민들의 이익과는 상관없이
그저 지네들 사익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에만 오로지 몰두하는
매국노 집단들로서, 자기고향출신(=영남계), 또는 미국이 하는 일이면
무조건 옳다고 온갖 궤변과 곡학아세적 강변들을 동원해서
지지해주는 한심한 무리들에 불과하거든요.

그러나 나는....지난 김대중, 노무현 시절에도
그들과 그들 정부들의 정책들을 무참히 씹어댔었습니다.

왜냐면 김대중, 노무현 정부들은 결코 "진정으로 서민을 위한 정부"들은 아니었고
도리어 "신자유주의적"인 극보수, 우익 정부들이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그들 정부들이 쥐꼬리만한 분배적 측면을 고려하기는 했지만
그러나 분배의 양극화가 심화되었음은 통계수치들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두 정부시절에는 정치적 민주화가 매우 크게 향상되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따라서....진정한 진실과 정의가 무엇인가를 추적하는 나로서는
그 두 정부들을 무참히 씹어대며 비난해대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현재의 한나나당 정부는.....그럼 위 두 정부와 비교해서는 어떨까요?
이건.....나라도 아니어서 처음부터 비교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거의 언급 자체도 안합니다.
무슨 말인지.....모두 아시겠지요???

어쨋든....

오늘은 북한의 영재교육 시스템에 대한 비판을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사방사에 올라온 글들을 통해, 북한의 영재교육 시스템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북한에서도 영재학급과 영재학교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런 행태는.....개개 인민들, 개개 국민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최대한 발휘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는 시스템이기 보다는
국가 전체로서의 국력을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국가전략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과거 미소냉전 시절에....구소련과 구동구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공산주의, 사회주의 국가들에서 주로 행해지던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당시 과거 공산권 국가들의 올림픽 메달수가 압도적으로 많았던 것입니다.

그러나.....그런 따위는.....사회주의, 공산주의의 이상인
진정한 평등정신에 위배되는 짓입니다.

그동안 내 블로그 글들에서 항상 강조해온 것이지만
그런 따위 영재교육 시스템은.....진정한 민주주의 국가라면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제도입니다.

왜냐면....내가 보기에는....모든 집 아동들이 모두 다
영재적 재능을 가진 아동들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진정한 민주주의 국가라면....모든 아동들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되도록 하기 위한 평등한 조치들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극소수 아동들만 선발해서 분리된 영재교육을 실시한다면
그것은 개개국민들을 모두 동등한 평등권을 가진 인간으로 보는 것을
거부하는 것으로서 비민주적 작태입니다.

즉, 전체 국력을 우선시해서는 안되며...설령 전체 국력이 좀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국가는 모든 개별 국민들의 재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평등한 교육 시스템을
창안, 운영해야만 할 것입니다.

예컨데, 영재중시 교육의 문제점은.....국가가 극소수 영재들에게만
지나친 자원배분을 함으로써, 덜 재능있어 보이는 아동들을 역차별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민주주의 국가란.....재능이 많건, 적건
모든 국민들과 아동들에게 똑같은 기회를 부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재능이 쳐지는 아동들의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해야만 할 것입니다.

왜냐면 천부적 영재건, 둔재건...."국민"이라는 점에서는
모두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고, 나아가 동등하게 대우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나는 극소수 아동들에게만 집중적인 자원배분 혜택이 돌아가는
북측의 영재 교육 시스템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회주의, 진정한 공산주의, 진정한 민주주의 국가라면
그런 따위를 운영해서는 결코 안됩니다.

자본주의 국가들 중에서도 핀란드나 독일 등은
그런 따위 불평등하고 차별적인 영재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영재들을 길러내고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예컨데, 독일의 경우....특별한 영재학교가 없는 대신에
방과후 교육 비슷한 교육제도를 통해 영재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의 영재들은 그들만의 따로 분리된 특수학교을 원하지 않는답니다.

그저 평범한 교육을 다른 동료학생들과 같이 받으면서
방과후 교육활동 등을 통해 특별한 영재교육을 제공받는 것입니다.

북측 교육 시스템 등에 대한 사방사의 관련글들을 링크로 소개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북녘생활문화 ① 출산 / ② 탁아소와 유치원 생활

http://cafe.naver.com/kocoree/16087

사진으로 보는 북녘생활문화 ③ 소학교 생활 / ④중학교 생활

http://cafe.naver.com/kocoree/16088

사진으로 보는 북녘 생활문화 ⑤ 대학교 생활 / ⑥ 취업

http://cafe.naver.com/kocoree/16089


기타, 북측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민족21"의 기사로 소개된 사진들입니다.

을밀대 잔디밭에서 벌어진 ‘광란의 댄스파티’


"업간체조"( 노동시간 중간의 체조)


북한주민들의 등산....


주체사상탑 앞의 도박판(?)
공산주의 사회 사람들인 중국인들도 이상하게 포커, 마작 등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혹시 시간이 남아도는 것일까요?
아니면, 여가시간에 딱히 다른 할 일이 없어서일까요?



북한 젊은이들의 연애 모습 몰카


(이상 출처: http://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zFmGKvcrdY4J:www.ivirua.org/zbxe/north4_p/33050+%22%EB%AF%B8%EC%95%88%ED%95%98%EB%8B%A4+%EA%B3%B5%EA%B0%9C%ED%95%9C%EB%8B%A4%22&cd=9&hl=ko&ct=clnk&gl=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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