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펌) 한국 땅인 줄 알았더니, 미국 땅 역사 문제

(펌) 한국 땅인 줄 알았더니, 미국 땅

내 블로그에 드나드는 분들은 대개 서프 국제방에도 드나드는 분들이므로
아마 아래 글을 모두 읽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자료보관 차원에서 펌합니다.

한국 땅인 줄 알았더니, 미국 땅 - (서프라이즈 / 이런.. / 2010-10-31 15:52)

전라북도 군산 미군기지 (미 제7 공군기지)
미군들이 해방 후에 이곳을 점령하고 60년 넘게 자기들 맘대로 사용.

이곳 땅에 폐수를 버리고, 새벽까지 계속되는 야간 비행으로 주민들의 피해가 말이 아니다.
미군 범죄 역시 끊이지 않고 있다.
군산민항비행장과 함께 쓰는데, 아무런 상의없이 지들 마음대로 사용료도 올렸다.(지들땅도 아니면서)
충격적인 사실은 이 땅은 한국(남측)땅이 아니라, 행정구역상으로 '미국 켈리포니아 땅'이라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아놀드슈월츠 제네거(주지사) 관할 구역입니다.
더군다나 일본의 경우 미군부대에 대한 반발이 심해서 미군 철군 논의가 고조되고 있는데,
한국은 그 반대가 되어가고 있다. 얼마전에 일본 신문에 의하면 이명박 대통령이 미국대통령 오마바에게'일본에 기지 세우기 힘들면, 한국에 세워라'고 얘기를 했다.
대한민국은 명실공히 동북아 최대의 전쟁기지가 되고 가고 있는 형국이다. 
더군다나 미국은 새만금 땅 1000만평까지 내놓으라고 하고 있다.
기지확장을 위해서. 

이는 결국 미국 방위산업체와 한국내의 '남북냉전주의자들'에게만 이익을 주고,
대한국민의 필요없는 미군분담금만 증가시키고, 남북통일을 요원하게 만들어 내는 결과를 빚어내고 있다. 

우리는 미군 군수사업체의 봉이 아니다.
국내의 냉전주의자들의 볼모가 아니다.
우리는 평화를 원하는 대한의 국민이다. 

아래는 이러한 요구를 담은 '군산평화대행진'(2010년 9월 11일)의 홍보영상. 


 ..


출처: 다음 아고라 둥글이님 글 발췌

군산미군기지 우리땅찾기 시민모임( http://cafe.daum.net/retake )


----------------------------------------------


주한미군 4차 철수 및 재배치 (2009년~2017년까지 예정)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미 극동공병단 회의록(2009)에 나와있는 미군기지 재배치 개요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출처:위키백과) 

 2012년 이후에도 존속될 전투 기지 목록
 
※ 2009년 2월 미 극동공병단 회의록 원문에는 '12~17+' 로 표기하였다.

평택 육군 기지

USAG 험프리 (평택. 미국 영토)
서울 용산기지가 철수하고 나머지 잔여 시설. 실제 주한미군은 주둔하지 않는다.K-16
TANGO 지휘 센터 (과천. 현재도 한국에 매각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32][33]
용인 우편 시설
오산 미국 제7공군 기지 외
오산 공군 기지 (미국 영토)
수원 CAB
청주 CAB
대구 미국 제8군(미국 육군), 미국 제7공군, 미국 해병대 통합 기지
캠프 워커 (미국 영토) 부속
캠프 캐롤
캠프 헨리
캠프 조지
캠프 무적 (포항, 미국 해병대)
대구 COB (미국 제7공군)
김해 COB (미국 제7공군)
DRMO A'PO
Pier #8
부산 자재 창고시설 (Storage Facility)

군산 미국 제7공군 외
군산 미국 제7공군 기지 (미국 영토)
군산 POL 터미널 (미국 제7함대 소속)
광주광역시 COB


진해 미국 제7함대 기지 (미국 영토)


 2012년 이후에도 존속될 비전투 시설 목록 


전투시설과 마찬가지로 2009년 2월 미 극동공병단 회의록 원문에는 '12~17+' 로 표기하였다.
모두 대한민국 영토이다. 또한 미군이나 미 군무원이 주둔해 있지 않는다.
Northern Presence


한·미 합동 훈련장(Joint Training Area. 경기도 북부 문산, 연천 소재)
용평
Warrior Base
Bayonet Training Area
Bull's Eye Traing Area (완전 폐쇄가 아닌, 반으로 축소)
Gun Training Area[34]
Watkins Range
Alamo ASA (Det L)
까막산(Kamaksan) ASA (Det M)
캠프 광사리(Kwang Sa-Ri)
파평(Papyungsan. 경기도 파주) ATC(항공 훈련단)
신북(Shinbuk) Relay
콩코드 (Concord)
화악산 이븐 리치 (경기도 가평군 북면. Hwaaksan Evenreach)
South West Hub


고려산 ASA (인천광역시 강화도 Koryosan)
캠프 에임스(Ames)
대구 자재 시설 (Storage Area)
마산 탄약 보급 창고 (Ammunition Depot)
South East Hub


경상북도 예천 항공기지 (Yechon AB. 미국 제7공군)
리치먼드 (Richmond)
다트 보드 (Dart Board)
브루클린 (Brooklyn)
창산 (Chang San)
비슨 (Beason)
하이 포인트 (High Point)
메디슨 (Madison)



Theater(극장, 연극 무대)는 한반도 작전지역을 의미한다. Korean Theater Transformation(남측에서의 작전지역 변형, 즉 주한미군 재배치)는 현재 진행형. 지난 10월10일 북측 조선노동당 창건 65주년기념 평양 김일성광장에서의 핵탄두 미싸일부대가 등장한 군사 퍼레이드 이전에 수립된 주한미군 감축 작전 계획이다.

---------------------------------------------------


대한민국 영토안에 이토록 미국 영토가 많은 줄 몰랐다. 그렇다고 해서 미군이 주둔비용을 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국민혈세로 주한미군 주둔비용을 분담하고 있으며, 총 공사비 103억달러(약 11.3조원 규모)의 평택 험프리 기지 건설에 남한측이 80%이상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주한미군은 단순한 '주둔군'이 아니라 대한민국 '점령군'이다.

미국 식민지 사회가 아니라면 상상도 못할 일이다.

미국은 단지 한반도에서의 무력 군사개입 목적으로 주한미군만을 주둔시키는 것이 아니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래로 계속되는 내정간섭과 군사반란 쿠데타를 배후 조종했으며, 지금도 내정간섭과 친미정권 관리, 남북간 이간질과 한반도 전쟁위기 고조 행태는 계속되고 있다.

미국 영토로 간주되는 주한미군기지가 존속하는 한, 대한민국의 진정한 민주주의와 한반도의 평화 나아가 동북아 국제질서의 안정은 사실상 불가능 한다 할 것이다.

불가역적으로 말아 비틀어져 죽어가는 미국 경제, 재정 파탄난 미 연방정부, 수렁에 빠진 아프간, 이라크 침공전쟁, 미 의회는 대폭적인 국방예산 감축을 시도하고 있다. 주한미군 주둔 유지비용은 커녕 험프리 팽택기지 이전 공사비로 고작 3억 달러만 승인했던 미 국방 현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난 10월 10일 조선노동당 창건 65주년 군사퍼레이드에서 북측은 한반도에서의 주한미군 기지를 죽탕질시키는 북측의 '독사(KN-2)' 미사일 뿐만 아니라 미국 본토의 백 독수리 둥지를 죽탕질 시키는 대포동, 무수단 '코브라' 핵탄두 미싸일 게다가 탄도미사일, 순항미사일은 물론 미제 F-15, F-16 나아가 F-22(랩터)까지 공중 요격시키는 '요격 미싸일종합체' 까지 공개했다.

미국이 그토록 두려워 했던 북측의 비대칭 전력 '주체식 미싸일 및 요격미싸일 종합체'가 만천하에 보란 듯이 공개 된 것이다.

한반도에서의 핵 군비증강과 전쟁 분위기 고조는 미국의 지난 반세기 동안의 한반도 분할과 점령정책에 기인한다. 그런데 지난 10월 10일 평양 군사퍼레이드 이후 한반도에서의 재래식 힘의 균형은 깨져 버렸고, 북미간 ICBM 핵테러 군사 대결의 장이 된 것으로 판명됐다.

한마디로 주한미군 존재자체 의미를 상실시키고 사망선고를 내린 것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북측의 조선노동당 당대표자회의에서 당중앙 군사부위원장과 조선인민군 대장 칭호를 받은 새로운 후계자 김정은(28세)의 공개 등장과 함께  미국 본토의 백 독수리 둥지를 죽탕질 시키는 대포동, 무수단 '코브라' 핵탄두 미싸일의 공습 대책을, 오마바행정부는 미 본토 국민에게 소상히 해명부터 해야 할 것이다.
 


 

 



일본의 오키나와는 물론 미국의 알래스카, 호눌룰루, 괌을 타켓으로 한 대포동 1호 핵탄두 IRBM 미사일(사정거리 6000 ~ 7000km). 미 의회조사국(CRS)은 대포동1호의 탄두 무게(700∼1000㎏)를 200㎏까지 줄이면 사거리가 미 본토까지 확장될 것으로 예측했다. 대포동 1호는 약 20여기 정도가 실전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 쏘련의 핵잠수함 발사용 'SS-N-6'(사정거리  3200㎞) 핵탄두 미사일을 바탕으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일명 '무수단 미사일'(미국이 붙인 이름, 대포동 2호인지는 확실치 않음). 이 탄도미사일은 지상의 이동 발사용인지 잠수함 발사용인지 분명치 않으나, 이미 2006년 이전에 실전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이 명명한 '무수단 핵탄두 미사일' 탄두 부분이 뾰족하지 않고 둥근 형태의 다탄두 핵미사일이다. 사정거리는 대포동 1호 미사일보다 훨씬 늘어 늘어난 것으로 군사전문가들은 파악하고 있다. 북측은 남측 기자를 제외한 전 세계 기자들에게 조선노동당 창건 65주년 기념 10월 10일 군사퍼레이드에서 '주체식 미싸일 및 요격미싸일 종합체'를 전격 공개했다.





중국 TV는 조선노동당 창건 65주년 기념 군사퍼레이드를 생중계하면서, '요격 미싸일종합체' 부대가 등장하자, 차량이동 레이더, 레이더 지휘 차량 및 장거리 공중미사일 발사관이 데뷰한 방어 시스템으로서 S-300과 유사하다는 안내 방송을 내보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