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북, "쿠바 공격당하면 북한이 함께 싸울 것" 북핵 문제의 본질

북, "쿠바 공격당하면 북한이 함께 싸울 것"

위 기사의 의미가 무엇인지....도대체 알기가 어려워 머리가 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영문구글검색으로 영어원문을 찾아보려고 해보았지만
나로서는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영어 단어들과 문장으로 되어 있는지.....정확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쿠바......

쿠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피델 카스트로가 아니라
과거 미쏘냉전 시절에 미국의 터키에의 핵미사일 배치에 대응하여
쏘련이 쿠바에 핵미사일을 배치하려다가
미쏘간에 핵전쟁 일보직전까지 갔었던 사태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쏘련이 아니라, 북한이 쿠바에서
미국과의 전쟁도 불사하겠다네요.

즉, 북한의 쿠바에서의 그런 발언은
미국에게는 아마도 지난 냉전시절의 미쏘 대립이 연상될 것입니다.

아무튼, 북한은 이제 이란, 시리아 등을 통한 중동전선 뿐만 아니라
쿠바 등을 통한 남미전선을 통하여 미국과 대결하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말하자면.....
과거에는 쏘련이 공산주의 국가들의 맹주였지만
이젠 북한이 맹주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북한의 그러한 대미압박에 미국이 언제쯤 항복하게 될지...
자못 궁금해집니다.

북, "쿠바 공격당하면 북한이 함께 싸울 것"

쿠바를 방문하고 있는 북한의 리영호 차수가 쿠바가 공격당하면 북한이 함께 싸울 것이라며 쿠바와의 군사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리영호 차수는 알바로 로페스 쿠바 총참모장과의 회담에서 두 나라 군 협력이 매우 잘 이뤄지고 있다며 북한은 쿠바가 만일 공격당한다면 북한이 쿠바와 함께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www.ytn.co.kr/_ln/0104_201011041550526332




참고로.....
위 문제와 관련하여....서프 "분석관"님이 좋은 글을 제공해주었습니다.

3 가지 뉴스. - 분석관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_2&uid=14330



쿠바 관련해서 기사들을 들여다 보다가
아래와 같은 기사도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정부가 마냥 미국의 똥개 노릇만 하는 줄 알았더니
언제나 그런 것은 아닌 모양이어서.....그나마 다행이군요.

암튼, 미국의 대북경제제재 조치도 머지않아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엔총회, 美에 19년째 쿠바제재 해제 촉구

쿠바 "오바마 정부 들어 봉쇄 강화"


유엔총회는 미국에 대해 50년째 계속되는 쿠바 금수 조치를 해제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압도적인 표차로 26일 통과시켰다. 이날 유엔총회 표결에서 이스라엘만이 미국의 쿠바에 대한 금수 조치를 지지했으며, 187개 회원국이 결의안에 찬성하고 3개 회원국은 기권했다.
유엔 총회는 쿠바와 무역 거래 및 쿠바 여행을 제한하는 미국의 금수 조치 해제를 19년째 요구하고 있으며 올해 찬성한 회원국 수는 최대에 달했던 지난해와 같았다.

브루노 파리야 쿠바 외무장관은 이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쿠바와 새로운 시작을 원한다"고 밝힌 것과는 달리 올해 미국은 무역 봉쇄를 더 강화했으며 금수조치를 해제할 의향도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파리야 장관은 미국의 금수조치 때문에 어린이들이 적합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등 국민의 일상생활에서 그 피해가 나타나고 그 피해 규모는 7천500억 달러를 넘는다면서 미국의 금수조치는 '집단학살 행위'라고 비난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18&cm=%EA%B5%AD%EC%A0%9C%20%EC%A3%BC%EC%9A%94%EA%B8%B0%EC%82%AC&year=2010&no=581850&selFlag=&relatedcode=&wonNo=&sID=303

--------------------------

미국 아닌 쿠바 편든 유엔총회 

미국에 쿠바 경제 제재 해제 촉구…북한 경제재재 정당한가

찬성 187개국, 반대 2개국, 기권 3개국 - 이는 유엔 총회가 최근 미국의 쿠바에 대한 경제 무역 제재 조치를 해제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킨 투표결과다. 이 결의안은 미국이 49년째 실시하는 쿠바에 대한 경제 봉쇄가 쿠바 국민의 고통을 초래하고 쿠바 경제를 황폐하게 만들고 있어서 즉각 해제되어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미국의 쿠바에 대한 경제적인 목조르기가 부당하다는 것을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이 지적한 것인데 이는 미국이 6.25전쟁 이후 북한에 대해 취하고 있는 경제 제재를 어떤 시각에서 보아야 할지를 강력 시사한다.

미국은 쿠바에서 피델 카스트로가 이끄는 공산혁명이 일어난 뒤 1960년 부분적인 쿠바 금수 조치를 단행했으며 1962년부터는 이를 법으로 제정했다. 미국의 북한에 대한 전면적 경제 제재는 1950년 6월부터 실시되다가 1989년부터 일부 완화되었지만 북한 핵실험, 미사일 발사, 천안함 사고 발생이후 추가적인 경제 제재 조치가 취해졌다.

 

65차 유엔총회에서 192개 회원국 대표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된 지난 26일(현지 시간)의 대 쿠바 경제 제재 해제 촉구 결의안에 대한 투표 결과를 보면 한국 대표도 찬성표를 던진 것으로 나타났다. 즉 쿠바에 대한 미국의 금수 조치에 찬성한 국가는 미국과 이스라엘이고 기권한 국가는, 팔라우 공화국, 미크로네시아 연방국, 마셜제도 공화국 이다.

유엔총회에서 미국의 부당한 쿠바 금수 조치를 해제하라는 내용의 결의안이 통과된 것은 금년이 19번째이다. 지난해에는 반대 국가가 3개국, 기권 2 개국이었는데 팔로우 공화국이 반대에서 기권으로 옮아갔을 뿐 다른 나라는 올해도 동일한 태도를 취했다. 이번 쿠바관련 표결 분위기는 외신들의 내용을 종합하면 지난해의 총회와 크게 다르지 않다. 유엔본부가 지난해 쿠바 금수 조치 해제 촉구 결의안 표결과 관련한 자료를 홈페이지에 올려놓았는데 표결 과정에서의 관련국 대표 발언 등은 아래와 같다(http://www.un.org/News/Press/docs/2009/ga10877.doc.htm).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616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