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참, 아름다운 어느 기부 - 꼴통 김영삼 영감님 정치, 경제, 사회

참, 아름다운 어느 기부 - 꼴통 김영삼 영감님

한국 유사이래 초유의 IMF 사태라는 망국적 사태를 불러온 꼴통 김영삼 옹...
그가 전재산을 기부하겠다고 해서...시중의 찌라시들이 열렬히 환영하는 기사들을
쏟아낸 바 있다. 물론, 그의 매우 "천사적"이고 "알흠다운" 스토리와 함께.....

그런데.....그 실제 내막이 어떤지를 까발리는 기사가 있어서 소개한다.
(챗창에서 "보더"님이 주신 소스)

아무튼, 나라 망해먹은 노인네가....나라돈으로 무슨 기념관이니 뭐니 하며
참 욕심도 더럽게 많다는 생각이 든다. ㅉㅉㅉ

[취재여록] YS의 `손 벌리는` 기부

그로부터 열흘이 채 지나지 않은 지난 5일 오전 김영삼 전 대통령이 상도동 자택과 거제도 땅을 비롯한 자신의 재산 전부를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김 전 대통령은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의 신년 인사를 받는 자리에서 "죽으면 끝나는 것이고 영원히 못 산다"며 "자식에게 일체 물려주는 것도 없다"고 말했다.

김 전 대통령의 발언 뒤 그의 재산이 총 얼마이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부되느냐에 관심이 모아졌다. 김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그의 재산은 총 50여억원.이 중 일부는 거제시에,나머지는 사단법인 '김영삼 민주센터'에 기부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영삼 민주센터'가 하는 일은 여러가지다. 주요 사업엔 김 전 대통령 기념도서관 건립,전시 및 홍보사업,연구교육 사업 등 굵직한 프로젝트들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50억원 정도의 돈으로는 제대로 추진하기가 어려웠던지 한 경제단체에 지원을 요청했다. '김영삼 민주센터' 측은 이 경제단체에 공문을 통해 2014년까지 총 사업비 180억원이 필요한데 국고보조로 54억원을 충당하고나머지 126억원 중 100억원을 기업들의 모금으로 채울 계획임을 밝혔다.

김 전 대통령이 하려는 사업의 취지는 이해하지만 기업들로부터 갹출까지 받아가면서 사업을 한다는 대목에선어쩐지 기부의 취지에 어긋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실제 경제계의 한 관계자는 "기념센터 사업을 위해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이상의 돈을 기업들에 요구하는 것"이라며 "'죽으면 끝'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오히려 이번 기념센터 건립으로 후세에 이름을 남길 욕심을 내시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마저 든다"고 꼬집었다.

 

http://news.hankyung.com/201101/2011010671251.html?ch=news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cluster_list.html?newsid=20110105182905982&clusterid=264628&clusternewsid=20110105182905982&p=yonhap


                    (어느 고귀하고 거룩하신 구케우원님의 하루 세끼 6천원짜리 "황제의 식사" 장면)


덧글

  • 2011/01/10 16:4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