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0%대 시청률 <한반도>...구시대적 '괴물' 블록버스터 TV 방송, 문화, 연예

0%대 시청률 <한반도>...구시대적 '괴물' 블록버스터

'TV조선 개국 드라마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먼저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군부를 악으로 설정하면 돼요. 꼭 괴물과도 같은 악의 축으로 묘사하는 게 중요해요. 그런 다음, 작가가 < 쉬리 > 와 < 공동경비구역 JSA > 와 < 아이리스 > 를 반복 시청했다는 걸 잊게 만들면 안 돼요.

그렇게 북한 관련 드라마들의 장점들과 익숙한 점들을 차용하는 거에요. 그리고 난 후, 황정민과 같은 좋은 이미지의 배우를 캐스팅 하고, 사전 제작기간 4년, 제작비 100억 이라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면 돼요. 시청률이요? 그건 걱정하지 마세요. 어차피 종편은 잘 나와 봐야 시청률 1%를 넘기기도 힘드니까요.'

아마도 < 개그콘서트 > 의 '일수꾼' 최효종이라면 이리 비아냥대지 않았을까? 허나 무턱대고 하는 비아냥이 아니다. TV조선이 SBS의 < 모래시계 > 를 꿈꾸며 야심차게 내놓은 < 한반도 > 가 0%대 시청률을 넘나들고 있다.

지난 6일 1.649%(AGB닐슨미디어 기준)로 출발한 < 한반도 > 는 꾸준한 시청률 하락세를 보이며 5회가 방송된 20일엔 0.992%까지 떨어졌다. 비록 21일 6회에서 1%를 회복하긴 했지만 "40%를 바라보는 < 해를 품은 달 > 도 15%로 시작했다"며 시청률 반등을 노렸던 TV조선측이 당혹해할 만한 수치다.

그렇다면 과연 < 한반도 > 는 종편이란 채널 특수(?)에 가린 비운의 작품일까? 결론부터 꺼내자면, 100억짜리 '괴물'이 탄생한 느낌이다. '2012년에 불시착한 구시대적 발상의 블록버스터드라마'라 정도가 적당할 표현일까.




========================================


구시대적 발상의 드라마...

조중동 등 수구찌라시들은 아직도 70년대 반공교육 시절에 사는 것 같다.
그래서 요즘에도 허구헌날 "빨갱이"니 "종북"이니 타령이다.

요즘도 그런 내용의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는 멍청이 인간들이
있기는 한건가요? 물론, 더러 있기는 하겠지만......아마
거의 없을 것 같네요.

그런 고리타분하고 진부한 주제로 만든 드라마나 영화....
그건 망할려고 스스로 무덤을 파는 짓이겠지요.

하긴, 요즘 조중동이 하도 안티를 당해서
이젠 네티즌들의 신뢰도 상실해 버린 것 같네요.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