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김재철 MBC 사장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 - 명품 가방 매장과 고급 귀금속 가게, 여성 의류매장, 백화점, 악세사리 정치, 경제, 사회

"김재철, 법인카드로 귀금속-명품 구입"

MBC노조 "2년간 7억 사용", "배임 혐의로 검찰 고발"
 


김재철 MBC사장이 지난 2년간 법인카드만 7억원어치를 사용했으며 
더욱이 고급 귀금속, 명품 등을 매입했다며 
MBC노조가 27일 김 사장에 대해 횡령·배임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노조는 "지금까지 김재철 사장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만을 보아도 이미 업무상 횡령이나 배임 혐의가 충분하다는 것이 법률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노조는 김 사장의 해명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 경우, 
김 사장의 경영 행태에서 나타나는 비리·의혹들을 추가로 모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김 사장을 사정당국에 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다음은 기자 회견문 전문.

"2년 동안 법인카드 사용액만 7억원"

 
김재철 문화방송(주) 사장이 지난 2년 간 재임 기간 동안 사용한 법인카드 금액이 무려 7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김 사장 본인이 직접 갖고 다니며 사용한 ‘본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액만 2억 원을 넘는다.공식적인 회식비나 선물 값 등으로 비서진이 계산한 법인카드 비용은 5억여 원에 달했다.

김 사장의 법인카드 사용액은 서울시장의 업무추진비와 비슷한 수준이다. 직원 1천6백 명, 매출 규모 1조원의 김재철 사장이 1년 간 쓴 법인카드 금액이, 예산 25조원, 시민 1천만 명인 서울시장의 올해 업무추진비 3억6천만 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김 사장은 법인카드 사용액 7억 원 이외에도 직원들에게 ‘격려금’ 등의 명목으로 한 번에 수백만, 수천만 원의 현금을 뿌렸다. 이와 같은 사용액을 포함하면 서울시장보다 훨씬 큰 씀씀이를 보인 것이다.

김재철 사장 본인 명의의 법인카드 한 장의 사용 내역만 보아도 그의 씀씀이에 놀랄 만하다. 지난 2009년 4월부터 3개월 간 엄기영 전 사장이 본인 명의의 카드로 사용한 금액은 1천1백여만 원 수준이다. 본인 명의의 카드만 놓고 보아도 김재철 사장은 엄 전 사장보다 무려 세 배 가까이 돈을 쓴 것이다.

사용처 또한 매우 황당하다. 명품 가방 매장과 고급 귀금속 가게, 여성 의류매장, 백화점악세사리와 생활잡화점 등에서 법인카드로 수천만 원을 썼다. 국내 면세점과 항공기 기내 면세 물품 구입에도 1천만 원이 넘게 들어갔고,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한 번에 수백만 원을 쓰기도 했다. 고급 미용실과 화장품 가게 등에서도 법인카드를 사용했고, 주말 승용차 주유비 또한 본인 명의의 법인카드로 계산했다. 휴일에도 법인카드 사용은 끊임없이 이어져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만 수천만 원의 결제가 이루어졌다.

이번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통해 나타난 또 다른 특이한 사항은 김 사장이 특급호텔 매니아라는 점이다. 롯데호텔과 조선호텔, 세종호텔, 플라자호텔, 팔레스호텔을 비롯해 서울과 부산, 대구, 경남 창원 등 전국의 특급 호텔 30여 곳을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수시로 다니며 수천만 원을 사용했다. 호텔에서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 횟수는 2년에 188건, 비서진들의 카드까지 포함하면 김재철 사장은 매일같이 특급 호텔에 드나들었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특급 호텔에서 도대체 뭘 한 것인가?

김재철 사장의 씀씀이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고급호텔은 물론 백화점과 면세점, 부띠크 가게 등을 돌며 본인이 직접 계산한 돈만 수천만 원에 달했다.

김재철 사장이 이와 같이 본인 명의의 법인카드로 사용한 내역을 보면 여러 가지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 우선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이 법인카드를 쓴 것은 아닌지, 선물용품은 대부분 비서진들이 자신들의 카드를 이용해 구입했다고 하는데 사적인 물품을 사면서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은 아닌지,주말 사용액이 수천만 원에 달하는데 실제 업무용인지 각종 의혹을 지울 수 없다. 

우리는 제보를 접하면서도 위와 같은 내용이 사실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랐다. 아무리 퇴진 대상이라지만 ‘그래도 MBC의 수장이고 선배인데, 설마…’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끝까지 사실이 아니기를 바랐다. 그러나 우리가 입수한 김 사장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은 충격적이다. 전파가 공공재이듯, MBC 구성원들이 밤을 낮 삼아 일해 회사가 벌어들인 돈 역시 공공 재산이다. 

김재철 사장은 이와 같은 의혹에 대해 투명하게 해명해야 한다. 노동조합은 이미 김재철 사장에게 몇 가지 질문을 제기하고 오늘 오전까지 답변을 요구했다. 하지만 김 사장은 해명보다는 법인카드 사용내역 유출 경위를 찾겠다며 혈안이 되어 나섰다. 

공공기관장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은 법적으로 정보공개 청구 대상이다. 공영방송 MBC가 핵심적인 공공기관 중 하나인 점을 생각할 때 사장의 카드사용내역은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옳다. 지금까지 김재철 사장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만을 보아도 이미 업무상 횡령이나 배임 혐의가 충분하다는 것이 법률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노동조합은 이에 따라 김 사장의 해명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 경우, 김 사장의 경영 행태에서 나타나는 비리·의혹들을 추가로 모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김 사장을 사정당국에 고발할 것이다. 






사용처 또한 매우 황당하다. 

명품 가방
고급 귀금속
여성 의류
백화점
악세사리
생활잡화점
 
 등에서 법인카드로 수천만 원

국내 면세점
항공기 기내 면세 물품
 
 구입에도 1천만 원

인터넷 쇼핑몰
에서는 한 번에 수백만 원

고급 미용실
화장품
가게 등에서도 법인카드를 사용

주말 승용차 주유비
또한 본인 명의의 법인카드로 계산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만 
수천만 원
의 결제


김 사장이 특급호텔 매니아라는 점이다. 

롯데호텔과 조선호텔, 세종호텔, 플라자호텔, 팔레스호텔
서울과 부산, 대구, 경남 창원 등 전국의 특급 호텔 30여 곳을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수시로 다니며 
 
수천만 원을 사용했다. 

호텔에서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 횟수는 2년에 188건, 
비서진들의 카드까지 포함하면 김재철 사장은 
매일같이 특급 호텔에 드나들었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특급 호텔에서 도대체 뭘 한 것인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고급호텔
백화점
면세점
부띠크
본인이 직접 계산한 돈만 수천만 원

선물용품은 대부분 비서진들이 자신들의 카드를 이용해 구입
 주
말 사용액이 수천만 원
업무용인지 각종 의혹
 
우리는 제보를 접하면서도 위와 같은 내용이 사실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랐다
전파가 공공재이듯, MBC 구성원들이 밤을 낮 삼아 일해 회사가 벌어들인 돈 역시 
공공 재산이다. 

공공기관장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은 법적으로 정보공개 청구 대상이다. 
 
공영방송 MBC가 핵심적인 공공기관 중 하나인 점을 생각할 때 
 
사장의 카드사용내역은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옳다

지금까지 김재철 사장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만을 보아도 
 
이미 업무상 횡령이나 배임 혐의가 충분하다는 것이 법률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위 사용내역을 죽~ 일별해 보면서 퍼뜩 머리에 연상된 것은
남자가 아니라, "여인"이었다.

마누라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공공재산으로 그런 선물을 사주고
고급호텔로 모셨던 것일까요?

아니면, 아름답고 젊은 스폰 연예인을 끼고 기분내며 놀러 다녔던 것일까요? 

암튼, 참 대단하고 뻔뻔스러운 것인지......아니면, 그냥 파렴치한 것인지?
아니면, 그냥 무식하고 몰상식해서 태연히 그런 짓을 한 것인지?

나 같은  "하층 서민"들로서는 
한나라당 계열의 사람들이란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괴상한 종류의 "상류층"(?)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 무식하고 몰상식한 괴물들처럼 느껴지니 말입니다.

(물론, 나의 위 얘기에 당연히 "주어"는 없습니다.)





                       지난 24일 김재철 사장이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소집한 가운데 
                        MBC조합원들이 침묵시위를 펼치고 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