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감독님마저 사퇴하면 '해품달' 어쩌라고…" TV 방송, 문화, 연예

"감독님마저 사퇴하면 '해품달' 어쩌라고…"

MBC 보도국 기자 166명이 집단 사직을 결의한데 이어 보직PD들도 무더기로 사퇴하고 파업에 참여했다.

MBC 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5일 오전 MBC 부국장 2명과 부장 10명 등 보직간부 12명이 
김재철 사장의 퇴진을 촉구하며 보직사퇴 의사를 밝혔다.

'해를 품은달' 오경훈 책임프로듀서(CP)를 비롯해 
경영지원국 장혜영 부국장, 디지털기술국 한상길 TV송출부장 등 경영과 기술, 드라마, 편제 등 
전 부문의 보직 간부 12명이 여기에 포함됐다.

이들은 보직사퇴에 앞서 성명을 내고 "우리가 MBC의 보직간부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왔던 것은 
공영방송 MBC를 지키기 위해서였지 김재철 사장과 그가 만들어 놓은 회사 체제를 지키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며 
"이 시점에서 보직간부의 역할을 계속하는 것에 더 이상 의미를 찾을 수 없다. 
우리는 보직을 사퇴하고 평사원으로 돌아가 김재철 사장의 퇴진을 요구하는 사원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보직을 던진 보도 부문의 김세용, 최일구 부국장 등 5명을 합쳐 
모두 17명의 보직간부들이 보직을 사퇴하고 파업에 참여한 셈이다.

이보다 하루 앞선 4일에는 MBC 기자회 비상대책위원회가
 "기자들을 대표해 공정보도를 요구한 두 기자회장에 대한 해고와 중징계는
 MBC 기자 전체와 공정 보도에 대한 사형선고나 마찬가지"라며 집단사직을 결의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번 결의는 박성호 기자 해고에 분노한 일부 기자들의 자발적인 사직서 작성으로 시작돼 
들불처럼 번져 나갔다"며 "박성호 기자회장, 양동암 영상기자회장과 동기인 보도본부 28기(95년 입사) 이하 기자들을 대상으로 
집단사직 의사를 물은 결과 모두 166명의 기자들(취재기자 130명 및 카메라기자 36명)이 동참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들은 "이제 우리 기자들에게 이번 투쟁은 MBC를 정상화시킬 것이냐, 아니면 모두 버리고 떠날 것이냐의 
절박한 싸움으로 변했다"며 "사직에 앞서 모두 해고될 각오로 다른 부문의 동지들과 함께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기자와 보직간부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MBC 사측은 파업 참가자들에 대해 무더기 징계 절차를 내릴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5일 오전 인사위원회를 열어 최일구·김세용 앵커와 보직을 사퇴한 부장 3명, 김정근 노조 교육문화국장, 김민식 편제부위원장 등 노조 관계자 3명에 대해 징계를 내릴 방침이다.



------------------

MBC 예능보직PD도 일어났다 “파국적 상황 해결안될시 현장 떠난다”

예능본부 보직 PD들은 1월 30일 MBC 노조 총파업으로 PD들이 프로그램을 내려놓고 떠난 뒤 주요 예능 프로그램을 결방시키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공백을 메워왔다.

호소문에 따르면 개편을 준비 중인 프로그램들도 진행을 멈춘 상태고, 편성 예정이었던 '나는 가수다 시즌2'와 '하이킥3' 후속 시트콤도 기일을 맞출 수 있을지 오리무중이다.

한편 이날 MBC 부국장 2명과 부장10명 등 보직간부 12명은 무더기 보직사퇴와 함께 김재철 사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해를 품은달' 오경훈 CP를 비롯해 경영지원국 장혜영 부국장과 디지털기술국 한상길 TV송출부장 등 경영과 기술, 
드라마, 편제 등 전 부문의 보직 간부 12명이 오늘 보직에서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전격적인 파업 참여를 선언했다.

============================================


현재 mbc, kbs, ytn, 연합뉴스 등이 파업에 동참하기로 한 모양이다.

언론들이 저러는 것으로 보아...지금이 분명 독재정치 시대임이 분명한 것 같다.
왜냐면 과거 유신 독재정치 시절에도 바로 위와같은 사태들이 많았거든.

근데.....한나라당이 집권하기만 하면 왜 독재정치가 되살아나는 것일까?

언론을 장악하여 정권 반대적이거나 불리한 보도들을 못하게 막아
국민들의 알권리와 눈과 귀를 막아 버린다.

심지어 네티즌들을 마구잡이로 잡아들여 입 마저 봉해 버리고자 시도한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도리어 그에 더욱 격렬히 반항하여 거세게 나가고 있는 중이다.

암튼, 독재정치란 나쁜 것이다.

그런데 그런 독재정치를 만들어내는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미친 놈들이
이 땅에는 아직도 많다니......ㅉㅉㅉ

유신 독재시절을 겪어보지 않아서 그런가???

아니면, 일자리가 많아서 배가 불러 터져서 그런가?
아니면, 오히려 일자리 부족으로 취업에 목을 매다 보니
세상 돌아가는 상황 조차 파악을 못해서 그런 것일까?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