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미군들의 이라크 잔학행위=당연한 귀결일 뿐 역사 문제

왜냐면.......이라크는 현재 미국의 식민지이기 때문이다.
그것을 쉽게 이해하려면.....
일제시대 일제 헌병, 검경 등이 당시 일제식민지 백성들이었던 한국인들에게 어떤 짓들을 했었으며
그 때 그런 흉악범죄를 저지른 일본인들이 처벌을 당했겠는지......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일이다.
그런데..............현재 부시가 이라크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미군이 일제해방 뒤에 한국에 주둔해왔던 것 처럼......이라크에서도 소수병력으로 영구주둔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한국은 명백히.......미국의 사실상의 식민지이다. (적어도 국제정치, 군사적으로~!!!)
그것도 미국이 가장 성공적이고, 효율적으로 배후조종 통치할 수 있는 미국식민지가 바로 한국이다.
말하자면 현재 미국과 부시정권은......이라크도 한국처럼 가장 먹을게 많고, 효율적인 식민지로 만드는 것이 소원이란다.
한국은 자유민주주의적 투표를 통해서 한국 대통령도 뽑는데.......한국이 미국의 식민지라니....
도대체 그게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고......볼멘 소리 하지 않기를 바란다.
왜냐면......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먼저 자신의 역사에 대한 무지부터 깨우쳐야 하기 때문이다.
========================================================================
부시 '인내' 강조할 때 미군 헬기는 떨어지고…
[프레시안 2007-07-05 09:15]
독립기념일 연설서 "더 많은 시간 필요하다"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전의 승리를 강조하며 미군은 임무를 완수할 때까지 현지에 머물 것이라는 뜻을 거듭 밝혔다.

부시 대통령은 미국의 제231주년 독립기념일인 4일 웨스트버지니아주의 한 군 부대를 방문해 이같이 말하고 승리를 위해서는 "더 많은 인내심과 용기, 희생이 필요하다"고 되풀이 주장했다.

그러나 부시 대통령이 연설을 하던 시각 이라크 북부에서는 미군 소속 헬리콥터 1대가 추락해 탑승하고 있던 미군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했다. 이라크 주둔 미군의 월간 사망자수는 최근 3개월 연속 100명을 넘어섰고, 2003년 침공 이래 사망한 미군은 3600명에 육박하고 있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오전 웨스트버지니아주 마틴스버그에 있는 주방위군 공군부대를 찾아 2000여 명의 군인과 가족들에게 행한 연설에서 미국의 안보를 위해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라크에 미군이 지금보다 적은 수가 필요한 날을 "미국인 모두가 고대한다"라면서도 자신의 이라크 전략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美, 이라크 미군 '감축-주둔연장'案 추진"

여기서 주목을 끄는 것은 부시 대통령이 '미군이 철수할 날'이 아니라 '미군이 적게 필요한 날'을 거론했다는 점이다.

이는 미국이 이라크 주둔군을 대폭 감축하는 대신 주둔기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4일자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와 맥이 닿아 있다. 주한미군이라크 주둔 미군의 모델로 삼고 있다는 최근의 잇딴 보도와도 같은 맥락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이슬람 테러조직 알카에다를 지속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이라크내 미군을 계속 주둔시키되, 인력을 줄이는 방안을 의회에 제안할 계획이라는 익명의 정부 관리의 발언을 전했다.

게이츠 장관은 부시 대통령의 임기가 끝날 때까지 이라크 주둔군의 수를 현행 15만5000명에서 대폭 줄이겠다는 타협안을 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방안이 받아들여질 경우 이라크 주둔 미군의 역할도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인력이 줄어든 만큼 이라크내 모든 반군세력의 뿌리를 뽑겠다는 전략 대신 이라크 내전을 억제하고, 알 카에다에 초점을 맞추는 식으로 전략을 수정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황준호/기자 (anotherway@pressian.com)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