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부자나라 미국의 가난뱅이들 최소 5천만명 미국식 민주주의

(한국, 일본, 중국은 유럽식 자본주의사회가 아니라, 미국식 자본주의사회를 닮아 있다. 한미 FTA는 그런 경향을 더욱 심ㄴ화시킬 것이다. 즉, 살벌한 경쟁의 약육강식의 사회, 부자들에게는 살기좋은 나라이지만, 가난뱅이 서민들에겐 지옥같은 나라가 바로 미국식 사회이다. 그런 미국식 사회화를 부추기는 세력은.....신자유주의 정책들 및 한미 FTA 찬성세력이다.
그들이 누구인지.....유심히 관찰하시기 바란다. 왜냐면 그들이 바로 한국을 망치고, 한국의 희망을 갉아먹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
또 발가벗겨진 미국… 의료 무보험자수가 5000만명
번호 73549 글쓴이 동아 조회 28 누리 15 (15/0) 등록일 2007-6-25 10:38 대문 0 톡톡 0
또 발가벗겨진 미국… 영화 ‘시코’ 의료보험체계 고발
동아일보 | 기사입력 2007-06-25 03:15 | 최종수정 2007-06-25 04:17 기사원문보기
[동아일보]
미국에서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이 갑자기 몸이 아파 병원 응급실에 실려 가면 치료비가 얼마나 나올까? 믿기지 않지만 대체로 7000달러(약 665만 원)가 청구된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무보험자 수는? 약 5000만 명으로 추산된다. 무보험자가 많은 것은 의료보험료가 너무 비싸기 때문이다. 회사 지원이 없다면 4인 가족 기준으로 의료보험료를 한 달에 약 1000달러나 내야 한다.
빈곤층과 노인층에게는 국가가 의료비를 지원하긴 해도 부실한 의료보험 체계는 최고 부자 나라인 미국의 부끄러운 현실이다. 이런 의료보험 체계를 통렬히 비판한 마이클 무어 감독의 새 다큐멘터리 영화 ‘시코(Sicko·환자)’가 22일 뉴욕 일대에서 먼저 개봉되면서 앨 고어 전 미 부통령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불편한 진실’처럼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시코’의 미 전국 개봉은 29일로 예정돼 있다.
무어 감독은 2004년 조지 W 부시 대통령을 비판한 영화 ‘화씨 9·11’로 반전운동의 기폭제를 제공한 영화감독. 의료보험은 현재 이라크전쟁에 이어 미 유권자 관심 순위 2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중요한 이슈다. 주요 대선후보들도 이미 의료보험 개혁 방안을 발표했다.
‘시코’가 22일 뉴욕에서 개봉되자마자 벌써부터 찬반이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찬성하는 사람들은 “매우 재미있다. 한심한 의료보험제도의 현실을 생동감 있게 전달해 이번 대통령선거를 계기로 의료보험이 개혁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며 극찬하고 있다.
반면 반대론자들은 “과장과 오류가 너무 많다. 무어 감독의 영화가 항상 그렇지만 균형 감각이 떨어진다”고 비판하고 있다. 특히 반대론자들의 심기를 거슬리는 장면은 9·11테러 당시 구조 활동을 하다 아픈 미국인 환자들이 치료비가 없어 결국 쿠바에서 치료를 받는다는 설정이다.
그러나 무어 감독은 비판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전국을 순회하며 시사회와 토론회에 참석하면서 영화 바람몰이에 나서고 있다. 20일에는 미 의회의 의료보험 토론회에 참석해 의료보험 개혁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영화 속에서 그는 국가 차원에서 전 국민 의료보험제도를 도입한 프랑스와 영국 사례를 보여 주면서 미국도 현재 사(私)보험 위주의 의료보험 체계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어 전 부통령의 ‘불편한 진실’은 그동안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해 상대적으로 무관심했던 미국의 여론을 움직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코’도 여론의 흐름을 바꾸는 데 기여할 수 있을까.
뉴욕=공종식 특파원 kong@donga.com
[1/1] 미국의 현주소.. IP 65.92.124.x 작성일 2007년6월25일 10시48분
오늘 미국에서 사시는 분으로부터 들은 얘기..

몇년전, 갓 미국 건너와서 의료보험 없이 지냈다가..
갑자기 맹장 수술을 받게 되었다는...
딱 하루 입원에 다음날 아침 식사만 했는데... 치료비가 25000불..(약 2300만원) 들었다는..

실화입니다.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