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미국의 배신 ....한국 "보수"들 충격 한국내 미제 간첩들

미국의 배신 ...
번호 61439 글쓴이 Blue 조회 629 점수 167 등록일 2007-2-26 16:06 대문 3 톡톡 0
  • [김대중 칼럼] 언제까지 북핵에 끌려 다닐 것인가
    • 2·13 6자회담 합의로 한국의 안전 보장은 잠재적 위기를 맞고 있다. 2·13으로 북한의 기존 핵과 핵물질은 여전히 남아있고 미국은 한국을 핵 위협에 방치하는 결과로 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안보는 공중에 떠있게 된다. 미국은 아니라고 하겠지만 우리는 부시에게 배신당한 기분이다.

      미국에 북핵은 무엇인가? 북핵은 미국에 ‘딱총’에 불과하다. 성능이나 운반수단 등에서 미국을 위협할 수준이 아니기 때문이다. 북측은 미국이 북한을 공격하거나 북한의 안보를 위협하는 것을 막기 위한 ‘담보’로 핵을 가졌다고 주장하지만 미국은 그럴 의사가 없다고 수없이 말해왔다. 북한도 미국이 그들을 공격하거나 그럴 의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부시는 왜 2·13 협상을 서두르고 그 어정쩡한 결과를 애써 ‘성공’으로 치장하고 있는 것인가. 지난 11월 중간선거에서 진 부시로서는 이란문제에 전념하면서 동시에 ‘호전적 이미지’를 ‘협상 이미지’로 전환하기 위해 2·13 합의라는 계기가 필요했을 것이다. ‘과거의 핵’은 접어두고 현존의 핵프로그램 폐기라는 가시적 성과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거기에 있다. 그 피해자는 한국이고 일본이다.

      ...

      2·13 합의는 미국이 한국과의 관계를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립하는 계기로 삼는 것 같다. 미국은 한국의 보호에 형식적으로 매여 있을 뿐 실질적으로 어떤 의무도 지고 싶지 않다는 것을 노골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한반도의 지속적인 안정이 필요하다면 미국은 중국을 지렛대로 삼아 북한과 직접 상대하면 됐지 굳이 골치 아픈 한국을 매개로 하거나 경유할 필요가 없다는 완곡한 의사 표시로 봐야 한다. 미국 내에서는 벌써 북한과의 국교 정상화가 거론되고 있다. 전작권 단독 행사 시기를 3년간 연장해준 것은 기존의 북핵을 남겨둔 데 대해 한국 국민에 대한 약간의 보상일 뿐이다. 이제 한반도 문제의 중심 축은 기존의 한국·미국·일본의 3각구도에서 미국·중국·북한의 또 다른 3각구도로 옮겨가고 있다고 보면 된다.

      이제 한국은 자신의 안보에 관한 한 미국을 신뢰하거나 의지하기보다 새로운 진로를 모색해야 한다. 미국이 한국의 목을 조르는 북핵을 그냥 남겨둔 채 (어쩌면 애써 모르는 척) 자기들의 이해만 추구하기로 한 이상 우리는 환상에서 깨어나야 한다. 대한민국이 살아 남는 길은 우리도 핵에 대응하는 길을 찾는 것뿐이다. 우리는 이제 북핵 앞에 알몸으로 서있는 꼴이다. 우리 주변에 우리의 진정한 친구는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미국의 핵우산이 어떻고 누가 우리를 지켜줄 것이라는 등의 허상에 안주해서는 안된다.

      ...
    ++++++++++++++++++++++++++++++++++++++++++++++
  • 오늘자 조선일보 김대중 column입니다.
  • 개인적으로 이 글을 읽고난 후 무척 슬펐어요.
  • 아니 저런 인간이 이 나라의 대표적 언론인이라고 떠들었으니...
아니, 그럼 넌 미국이 정말로 우릴 지켜줄거라 믿었니?
북의 그 별거 아닌 "딱총"에 이렇게 배신 때리는 미국인데 만약 북의 그것이
제대로된 그런거였으면 어쩔뻔했을까? 그지 이 병신아...
넌, 보니까 아직도 정신 못 차린것 같아... 우릴 지켜주긴 누가 지켜줘...
언능 통일해서 우리가 우릴지키는것 그거뿐이야...
왜 그토록 북이 핵과 미사일을 가지려했는지 이제 알것냐?
그것만이 진리야...이 깡패같은 세상에선...
금강산이나 한번 다녀와라..그리고 반성해라 니가 얼마나 반민족적이었는지
이 dogXXX...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