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전라디언, 깽깽이" 운운하는 사람들만 여기를 보셈~~~ 역사 문제

("전라디언, 깽깽이" 운운하는 사람들만 여기를 클릭해 보셈~~~.
다른 사람들은 그냥 지나치세요~~!!)
서핑하다가 놀랍게도 우연히 아래와 같은 글을 발견하였다.
근데, 그 내용이 정말로 사실일까???
어쨋든, 그 내용의 사실 여부에 관계없이......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온갖 음해적 궤변들을 동원하는 더러운 지역감정적 부추김은 이제 그만 하도록 하자.
즉, 다른 지역이 전라도 쪽을 "전라디언" 등으로 욕하면, 전라도 쪽도 아래와 같은 글들로 욕할 수 있다는 말이다.
(즉, 상대방도 얼마든지 똑같은 방식으로 욕할 수 있음을 알자.)
------------------------
본문스크랩 이익의 성호사설과 이순신의 난중일기에 나오는 경상도..
출처 블로그 > 풍패지향
원본 http://blog.naver.com/assah1/20031181965
1.경상도인은 권세를 무한히 추종하고 아부하므로 능히 밑에 두고 부릴만하다....허나 일단 스스로 권세를 쥐면 무한히 그 힘을 휘둘러 무릇 뭍사람을 번민케 한다....입으로는 올은말 만 하면서도 뒷전으로는 온갖 못된짓을 먼저 하며 입으로는 대의와 도리를 부르짖으며 뒷전으로는 스스로의 사사로운 이득과 안위 챙길 궁리를 하니 자못 가증스러운 데가 있다.....성정이 포악하여 함부로 사람의 수족을 다침을 예사로 안다.....소매를 나누어 헤어질때는 반드시 해악을 입히고 떠나가니 평소에 멀리함이 가한 무리라 할것이로다.....(성호사설 경상도 인물평)
2....慶尙將卒 皆烏合之兵也 日日一斬卽 軍令保全...."경상도 군졸은 모조리 오합지졸이라 하루에 한놈 목을 쳐야 군률이 보전된다"....(충무공 난중일기中에서)....
慶尙徒 剃頭倭裝 導倭賊侵寇忠淸全羅 殺傷擄掠放火怯奸又諶於倭賊也 取老少婦女首及獻上倭將......(경상도놈들은 무리를 지어 머리를 깎고 왜옷을 입고 왜적의 앞장서서 충청전라지방에 침입하여 죽이고 뺏고 불지르고 강간함이 왜적보다 더 심한 바가 있다...노인 어린이 부녀자의 머리를 베어 왜의 장수에게 진상하기도 한다....) [난중일기]
이익과 그의 제자 이중환은 이인좌/정희량의 반란에 연루되어 출사길이 막힌 불평분자로서 조갑제,지만원,김용갑 같은 비주류였으니 눈여겨 볼 필요가 없으나 이순신은 당시 주류에 속한 인물이니 그의 평가는 눈여겨 볼만하다.
==============================================================
위 글에 대한, 퍼온이의 개인적 평가:
난중일기 등에 실제로 위와 같은 내용이 있는지 어떤지는 내가 모르겠다.
어쨋든, 위와 같은 내용이 설령 난중일기 등에 있다고 할지라도 그것을 그 지역 사람들 모두에게 일반화시켜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은 상식적인 일이다.
마찬가지로 전라도 등 다른 지역 사람들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서로 지역을 가지고 욕하는 치졸하고, 어리석은 짓들은 이제 그만하자.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