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KAL858 폭파범 김현희의 진짜 국적은 도대체 어디일까??? 김현희 KAL858기 폭파

해외에서 콩글리쉬를 많이 사용했던 김현희
글쓴이: 제민 번호 : 904조회수 : 14872007.04.10 23:02



Image Preview, 피고인(김현희)은 졸려서 자는 척했습니다`

검사의 보충신문이 끝나자 재판장이 신문하였다, 이미 검찰과 변호인의 신문에서 밝혀질 대로 밝혀졌기 때문에 재판장의 신문은 길지 않았다. 재판장의 물음은 차분히 가라앉은 부드러운 목소리였고, 김현희 역시 차근차근 분명한 어조로 대답했다. 공판기록 그대로 옮긴다.

"피고인은 폭발물을 수령하여 어디에 넣었는가요?"
"비닐쇼핑백에 넣었습니다."
"비닐쇼핑백이라는 용어는 북한에서도 쓰는 용어인가요?"
"북조선에서는 쓰지 않고, 그런 물건 자체가 없습니다."
"그런데 비닐쇼핑백이라는 용어는 어떻게 알았는가요?"
"피고인의 경우에는 영어, 일어 등 외국어를 하였기 때문에 그 용어를 많이 썼습니다."
"비닐쇼핑백은 어디에서 얻었나요?"
"메트로폴리탄 호텔 면세상점에서 얻었습니다."
"폭발물 외에 비닐쇼핑백에 넣은 물건은 무엇이었는가요?"
"라디오와 약주병 폭발물 이외에 김승일이 마시다 만 약병 한 개, 말보로 담배 몇 갑과 과자 등이 들어 있었습니다."
"대한항공 858기에 피고인이 탑승 한 뒤에 피고인은 어떠한 행동을 취하였는가요?"
"김승일이 쇼핑백과 가방을 선반 위에 올려 놓고 피고인은 졸려서 자는 척했습니다."
"피고인 옆에는 누가 앉아 있었나요?"
"피고인 왼편에는 외국 여자가 앉아 있었고, 오른편에는 김승일이 앉아 있었습니다."
"피고인이 자살하려고 깨물었던 독약의 사용방법은 전에도 알고 있었나요?"
"이번에 떠나올 때, 말보로 담배 독약 앰플을 지도원이 가지고 와서 설명해 주었습니다. 필터 부분을 깨물면 안에 액체로 된 독약이 들어 있는데 그것이 기체로 되면서 즉사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나는 김현희의 실체를 보았다> 재판장의 신문, 172~173쪽. 안동일 지음, 동아일보사, 2004.


김현희의 진술에 따르면, 유고 베오그라드에서 아부디비까지 콤포지션 C4폭약이 장착된 일제 파나소닉 라디오와 피카티니 액체폭약 PLX가 들어간 약주병을 운반하는데 '비닐쇼핑백'을 사용했다고 했다. 김현희 일행은 폭발물이 든 '비닐쇼핑백'을 바그다드 발 대한항공 858기 선반위에 올려놓고 아부다비에서 내림으로써 중동 근로자등 115명이 탑승했던 대한항공 858기를 안다만 해상에서 SOS 구조신호도 보낼 수 없도록 순간적으로 공중폭파시켰다고 안기부는 발표했다.

폭발물을 운반하는데 사용됐다는 '비닐쇼핑백'은 대한항공기 폭파를 위한 중요한 범죄도구였던 셈이다.

문제의 '비닐쇼핑백'이란 용어가 자연스럽게 김현희의 입에서 튀어 나왔다. 김현희의 진술에 따르면, '비닐쇼핑백'을 유고 베오그라드의 '메트로폴리탄 호텔 면세상점'에서 구입했다고 법정 진술했다.

그런데 위 공판기록에서 보듯이
'비닐쇼핑백'이란 북한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아니다.
김현희도 그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재판장이 '비닐쇼핑백'이란 용어를 어떻게 알게 되었냐고 묻자, 김현희는 "피고인의 경우에는 영어, 일어 등 외국어를 하였기 때문에 그 용어를 많이 썼습니다." 라고 차분히 답변했다고 한다.

참으로 해괴망측한 일이다!

'비닐쇼핑백(vinyl shopping bag)'이란 용어는 국제사회에서 통용되지도 않고 그 뜻과 의미가 전달도 되지 않는 정체 불명의 외국어로서, 우리 한국(남한) 사람이 즐겨 사용하는 이른바 '콩글리쉬Konglish' 외래어 표현이기 때문이다. vinyl의 영어발음은 '비닐'이 아니라 '바이늘'에 가깝다.

'비닐쇼핑백'을 해외에서 영어로 사용한다면 '플라스틱 백(plastic bag)' 이나 '쇼핑 백(shopping bag)'이라고 해야 한다. 또 그렇게 써야만 외국에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혹시 '비닐 백'이란 非 영어식 표현을 일본에서도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난 일본어 사전에서 이 용어를 찾지 못했다.) 비닐vinyl과 쇼핑shopping 그리고 백bag이란 단어를 합성한 '비닐쇼핑백'이란 용어는 명백히 남한에서 사용하는 콩글리쉬 일뿐이다.

법정 재판장이 '비닐쇼핑백'이란 정체불명의 외래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한 김현희에게 의구심을 던진 것은 당연한 일이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현희는 태연스레 "피고인의 경우에는 영어, 일어 등 외국어를 하였기 때문에 그 용어를 많이 썼습니다."라고 뻔뻔한 거짓말을 법정에서 한 것이다.

김현희 자필진술서에서 북한에서 사용하지 않는 단어를 100개 이상 구사했다.

상당히 그럴싸하게 북한식 표기를 사용하려 했으나, 실제는 그렇지 않았다. 그리고 김현희는 '인민'이란 몇몇 단어를 제외하곤 남한의 표준어를 사용했다. 이에 대해 국정원은 김현희가 검거된 후 장기간 안기부에서 조사받는 과정에서 수사관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우리 말투를 배워 사용하게 된 것이라고 변명했다.

언어란 문화와 관습의 반영이자 그 사람의 오랜 생활습관에 의하여 굳어진 생활양식이다. 필체가 변하기 어려운 것처럼 언어 역시 그리 쉽게 변하는 것이 아니다.

김현희 스스로가 '비닐쇼핑백'이란 용어를 유고 베오그라드등 외국에서 많이 썼다고 하나, 북한 정예공작원이 남한식 콩글리쉬를 해외에서 사용했다는 것은 명백한 거짓말이며, 김현희가 '비닐쇼핑백'이란 용어를 배워 사용했다면 그곳은 바로 안기부 밀실이 될 것이다!

물론 안기부(국정원)측은 이런 문제는 사소하고 지엽적인 문제라고 주장할 수 있다.

그런식으로 안기부는 KAL858기 실종지점을 몰라서 일주일 넘게 미안마 칸차나부리 밀림지역을 헤메면서 대한항공기 잔해를 발견했다고 거짓 사실을 언론에 보도한 것도, 안다만 해상에서 실종된 대한항공 858기의 블백박스는 커녕 탑승객 115명의 실종자 시신이나 유품하나 찾지 못한 사실도 사소하고 지엽적인 문제라고 변명한다.



1987년 11월 12일 출발부터 중간기착, 도착시간마저 모두 틀린, 게다가 김현희의 기억에 생생했다던 '이르츠크 중간기착'이 없었던 평양출발 모스크바 도착의 직항편이나, 김현희,김승일의 도쿄출발을 뒷 받침하는 여권상의 또렸한 출입국 소인들과 일본출입국 사무소가 스테이플러로 부착한 귀국용 띠지, 국과수가 폭파흔적이 없다고 판명한 대한항공8585기 잔해물에 대한 보고서등 모두가 사소하고 지엽적인 문제라니!

그러면서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 보자고 하며, 북한의 지령을 받은 정예공작원 김현희와 김승일이 콤포지션 C4로 채워진 라디오와 PLX 폭발물이 들어간 약주병을 '비닐쇼핑백'에 넣어서 기내 선반위에 올려놓아 공중폭파시킨 것은 사실이라고 지금까지 주장하고 있다.

대한항공기 폭파사건의 그 모든 범죄사실은 김현희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오로지 김현희의 '실체'와 '진술'만이 그 모든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고 17년 넘게 앵무새처럼 떠벌이고 있다.

1990년 3월 27일 대법원 사형선고가 있었다. 그리고 보름도 안된 1990년 4월 12일 김현희는 극히 이례적으로 노태우 군사정권에 의해서 특별사면 조치를 받았다. 당시 군사정부는 김현희를 '역사의 산 증인으로 살려두자'는 취지였다. 그러나 국민 앞에 공개적으로 진실을 증언해야 할 '역사의 산 증인'은 어처구니 없게도 오래전에 잠적해버린 상태다!






(출처: http://cafe.daum.net/kal858notice )

null

덧글

  • 고양이 2009/10/19 19:26 # 삭제

    제가 알기로는 김현희가 폭파범이라는 증거는 전무한걸로 압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