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몽골제국과 조선 그리고 대한민국 - 출동 몽골 자료

몽골제국과 조선 그리고 대한민국
번호 101217 글쓴이 출동 (creativ) 조회 1024 누리 332 (414/82) 등록일 2008-10-26 22:55 대문 11 추천 0
역사상 가장 번영했던 제국은?
로마, 이집트, 알렉산더?? 답은 몽골제국이다. 몽골이 위대한 점은 무지 막지한 군사력도 혹은 눈부신 과학기술도 아닌 현대어로 표현하자면 인류최초로 지구를 글로발화 했기 때문이다. 유럽부터 당시에는 최후의 변방이었던 일본까지 하나의 루트로 연결한 제국은 오직 몽골이 유일무이하다.
마르코폴로가 몽골에 와서 놀란 것 중에, 첫째는 화약이고 둘째는 석탄 그리고 셋째는 국수였다고 한다. 나중에 마르코폴로가 국수를 유럽에 전수했는데 그게 오늘날의 스파게티의 원조로 보면 딱이다,
근데 그는 국수를 전할 때 오리지날로 제대루 전하지 않아 조리법에 약간의 오류가 생겼는데, 그 오류가 오늘날의 스파게티가 동양의 국수와 다른 근본적 이유이다, 이건 내말이 아니라 독일 공영방송인 ZDF 에서 특집다큐로 방송한 내용이니 믿을 만하다.
어째거나 이렇게 위대한 제국이 망한 건, 교과서에는 명나라 주원장이가 나대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건 거짓이고 진실은 쥐새끼 때문이다, 쥐새끼 하니까 떠오르는 얼굴이 있긴 한대그 쥐가 아니라 진짜 쥐를 말하는 것이고 더 정확히는 흑사병 때문이다.
흑사병이 어디서 출발했는지 불분명하나 남만지역 오늘날 동남아 지역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당시 양자강 이남에만 제한적으로 있었던 흑사병이 몽골이 개척한 글로벌 무역로를 타고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었다는 것이다.
유럽의 인구의 30프로 이상이 뒈졌다고 하는데 실상은 중앙아시아의 피해가 가장 막심했다고 한다. 실크로드를 타고 번성했던 중앙아시아의 국가들이 몽골 이후에는 갑자기 사라진 건 왜일까? 그리고 고려때 전세계를 상대로 무역을 하던 고려의 상선들이 조선 개국과 더불어 갑자기 휴거된 건 왜일까?
흑사병으로 몽골의 무역로가 붕괴되자 몽골의 영향력 아래 있던 모든 국가들은 강력한 쇄국정책을 했고..이건 무역의 퇴조와 함께, 세계가 블록별로 단절화 된것이다.
조선왕조가 세종의 능력으로 문화대국인 것 같지만, 실은 세종의 치세는 고려말의 영향력이 강해 아직도 몽골의 자유분방한 창의성이 남아 있는 상태이다. 세종치세는 고려가 망한지 몇십년도 채 안되는 때니까.
과도기인 세조를 지나 성종때는 조선은 고려의 흔적을 완전히 지워버리고 공자의 똘마니 국가로 전락된다. 그리고 연산군의 지랄을 지나서 인종 명종때는 나라꼴이 개판이 되면서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으로 작살이 난다, 모두 쇄국의 대가다.
왜 갑자기 몽골 말하다 조선 타령하냐구?
오늘날과 상황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이다, 내가 누누히 말했듯이 역사에서 암것도 못배운넘은 뒈지는게 유일한 길이다, 즉 희망이 없다는 말이다.
조선이 초기에는 오히려 명과 대등한 관계를 유지하며 독자성이 있었으나 후기에 가면서 스스로 명의 속국임을 자처하면서 나라의 기운이 다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이다, 전세계적인 경제혼란에서 스스로 자존감을 지키지 못하고 미국 꼬붕 노릇만 하다가면 조선왕조 말기 꼴나게 되어있다, 왜냐? 그게 역사의 시스템이니까.
몽골은 흑사병 때문에 와해되었지만 오늘날은 자본이라는 바이러스 때문에 흔들리고 있다. 조선의 길은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조국이 망한 이후에 자존감으로 다시 일어나서 당나라를 초토화 시킨 발해의 길을 갈 것인가?
어차피 선택은 우리 스스로의 몫이다.
그런데 한가지 알아둘 것이 있다, 몽골은 그때 한순간에 망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북원으로 알고 있는 몽골은 그후 몇백년의 수명을 더했다. 동유럽에서 그리고 중앙아시아에서.우즈벡키스탄, 카작스틴 이하 여러 ~스탄 국가들 알고보면 몽골 제국의 분파들이고 중앙아시아 어떤 나라인지 암튼 1960년때 까지 몽골 황실이 존재했단다..
잊혀진 역사인가 아님 의도적으로 날조된 역사인가왜 중국넘들은 몽골과 고구려의 그림자 조차 지우려 했을까? 도대체 무엇이 두려운 걸까??
부채도사 출동
[3/9] glgl IP 121.159.101.x 작성일 2008년10월26일 23시37분
탄은 칸과 같은 뜻으로 쓰이는데 ~탄으로 끝나는 많은 나라들은 그들이 몽골 제국의 후신임을 나타내는 국명들입니다. 중앙아시아에 탄으로 끝나는 지명이 많지요. 칸 제국은 지금도 살아있습니다. 점점이 흩어져 있는 그들을 누군가 연결시켜 주길바라면서.
[5/9] 에라이 사기꾼색히 IP 119.66.209.x 작성일 2008년10월26일 23시53분
그래서 한미합방FTA해야 된다고? 에라이 우라질 놈아. 아주 사기 선동질에 도가 텄어요. 이미 나라가 망해 넘어질 정도로 개방했거든? 이 색히 혹시 미제간첩 아니야?
[6/9] IP 68.146.36.x 작성일 2008년10월27일 01시06분
보통 국가명의 끝어휘로 쓰이는 ~탄이란말은 한국어의 ~땅이란말과도 통하는 땅 영어로는 Land란 말의 뜻입니다. 아프카니스탄 하면 아프카니스의땅...이란 뜻입니다. 탄이 땅과 발음도 비슷하니 한국어하고도 연결되는것이죠.
[7/9] 줄똥시러 IP 211.185.8.x 작성일 2008년10월27일 10시05분
능글맞은 친미매국노 약장수 사기꾼놈이반미애국자 행세 하며
밀가루로 만든 조까라마이싱을 욜씨미 팔아먹고 있구나야~
북한이 규탄하는 한미경제군사동맹 강화가 민족대단결이라고 억지부리고 계시구나야?
[8/9] 치우엔진 (chiwooengine) IP 219.253.23.x 작성일 2008년10월27일 11시04분
아직도 몽골은 한국을 형제의 국가라고 생각하고 있지요,,
통일이 된다면, 몽골과 함께 대한민족 연합국가를 만들어야 할 텐데,,
[9/9] 자객 IP 218.153.212.x 작성일 2008년10월27일 11시08분
부시 애완견 줄떵넘아
IP : 211.196.125.x 는 영원히 기억할 거여~
IP : 124.5.25.x 도 영원히 기억할 거여~
IP : 218.144.234.x 도 영원히 기억할 거여~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 처치할 거여~
=======================================================
(참고)
몽골사에 대한 높은 안목을 보여주는
위 좋은 글에도 불구하고....
댓글들을 보면....위 글쓴이를 비난하는 댓글들이 여러개 보인다.
사실 나도 글쓴이를 그런 관점에서 아주 싫어하는 편인데.....
왜냐면.....그는 지난 참여정부 때....노통을 무조건적으로 지지하려다 보니...
노통이 추진한 한미 fta를 온갖 궤변으로 지지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위 논리와는 전혀 상반된 행동이었다.
그를 보고 있노라면....마치 일제시대 변절자들을 보는 것처럼 씁쓸하다.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