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가짜학위는 종교계가 젤로 많을 것이다. 교육개혁

사실.....학력위조에 대해 양심선언하는 사람들은.....그나마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위 스님이나 윤석화 등도 비난 보다는 오히려 격려를 해주고 싶다.
문제는.....자신의 허위학력이나, 또는 솔직히 허울 뿐인 "최고위과정" 등으로 학벌세탁을 한 사람들 중에 대다수는
오히려 뻔뻔스럽게 아직도 자신의 허위학력을 자랑하고 있는 경우일 것이다.
어쨋든, 학력을 속이는 짓이.....도덕적으로 옳은 일이 아님은 분명하다.
그리고 교수 임용 등 취업시에 학력을 속이는 짓은......형사적 범죄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그런 허위학력 문제에 별로 관심이 없다.
내가 진정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그들이 그렇게 학력을 속일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불량한 사회시스템(=너무나 극심한 학벌폐해)을 어떻게 하면 개혁할 수 있겠는가 하는 것이다.
나는 왜 다른 모든 (사회, 정치)개혁들 보다도 [교육개혁]에 더욱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일까???
그 까닭은 아래와 같다.
1. 현재의 암기위주 교육 = 창의력 말살 교육 = 엄청난 국제경쟁력 상실
현재의 대학서열화 제도 하에서는.....점수따기 경쟁은 필연적이고,
점수따기 경쟁에서는 뭐니뭐니 해도....학원식 암기위주 교육이 가장 효율적이다.
그래서 학원들이 번창하는 것이다.
그런데....전체 학생들 중 아마도 5% 미만에 불과할 일부 학생들의 그 알량한 "학벌"을 만들어 주는 댓가로
전체 학생들이 암기위주 교육에 매달려야만 하고.....그로써 미래 성인 국민들이 될 전체 학생들의 창의력을 말살시키는 셈이다.
그것은 곧 그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한국의 국가경쟁력을 심각히 손상시킬 것임을 의미한다.
특별한 기술도 없고, 창의력도 부족하기 때문에....은퇴후에, 또는 실직후에 너도 나도 먹는 장사에만 나서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제는 먹는 장사가 넘쳐나서.....10 에 7~8 은 망한다고 한다. (다른 업종들도 대개 유사하다.)
따라서.....창의력 위주 교육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도.....대학서열화 철폐, 즉, 학벌폐해 타파는 필연적이다.
2. 한국인들 중 세칭 "명문대" 출신이 아닌, 95% 이상의 한국 국민들이 멍청이 대우를 받는 현실
한국의 세칭 "명문대" 출신이 아닌 국민들은 아마 전체 국민의 95% 이상일 것이다. 그런데 현재의 학벌폐해 하에서는
국민들 대부분인 95%가 멍청이 취급을 당하는 것이다.
즉, 학생들 중 "명문대"에 진학하지 못하는 95%의 학생들은 멍청이 학생들로 낙인 찍히는 것이다.
그런데.....그들 95% 학생들이 정말로 그렇게 멍청이들일까???
영어, 수학을 좀 못하면....모두 그렇게 멍청이 취급을 당해야만 하는 것일까???
한마디로 터무니 없는 수작이다.
내가 보기에는......누구집 자식을 막론하고....거의 대부분은 가히 영재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들 대부분이 비록 비싸고 좋은 강남의 학원에 다니지 못해서 영어, 수학은 좀 못할지 모르겠으나.....
영어, 수학 이외의 어떤 분야들에 있어서는 가히 영재적 재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그 가정과 국가가 그들의 재능을 제대로 개발해주지 못하고.....오로지 영어, 수학을 좀 못한다며
멍청이로 내몰고 있을 뿐이다.
그런 영재적 재능을 가진 대다수의 한국 학생들의 재능을 제대로 개발시키지 못하는 것은
미래 한국의 국가경쟁력을 엄청나게 갉아먹는 짓이다. 즉, 가히 망국적인 짓이다.
3. 엄청난 사교육비 =엄청난 자원낭비=국가경쟁력 낭비
그 알량한 학벌을 취득하기 위해서.....유치원시절부터 초중고, 대학까지 엄청난 사교육비를 낭비해야만 한다.
그런데 그렇게 엄청난 사교육비를 낭비하고서도.....그들 학생들이 학원 등에서 배우는 지식이란....
고작해서 한 줌 밖에 되지 않는.....거의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죽은 지식들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는 학부모들이 도대체 얼마나 되는지???
그렇게 암기위주로 학교나 학원에서 죽은 지식을 열심히 암기하는 것을...."공부"라고.....잘못 알고 있는 국민들이 너무나 많다는 사실.
나는 그것이 참으로 답답하다.
그렇게 엄청난 사교육비를.......영재적 재능을 가진 모든 학생들의 재능들을 제대로 개발하는데 투입한다면.....
한국의 장차 국제경쟁력은 실로 엄청날 것인데......(현재는 그저 낭비되고 있을 뿐이다.)
어쨋든, 위와 같이 한심한 짓을 없애고자 한다면.....
먼저 망국적 병폐인 학벌폐해 자체를 근원적으로 없애버려야만 한다.
그것은 곧 대학서열화 폐지, 즉, 대학평준화 개혁이다.
(대학평준화를 마치......길이가 다른 무우들을 싹둑 잘라서 길이가 같게 만드는 "평균화"로 착각하는 무식한 국민들이 더러 있는데....
그것은 조중동 등 수구 찌라시들의 선동에 현혹된 것이다. 대학평준화란.....결코 그런 "평균화"가 아니다.
조중동이 선동하듯이.....대학평준화가 만일 그런 식이라면.....완벽하게 평준화된 독일은 아마도 진즉에 망했을 것이다.)
대학평준화 개혁을 하면.....우선 학력위조 현상도 사라지고.....나아가 입시지옥, 사교육비 부담 문제도 사라지며...
창의력 위주 교육이 되살아날 것이다.
그런데.....대학평준화 만으로는.....
고졸자 및 고졸 이하 학력자들에 대한 차별이 근원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아두어야 한다.
대졸 이상과 고졸 이하의 차별은......사실 소득과 출세 격차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주로는 소득 격차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대졸, 고졸간 학력차별을 없애고자 한다면......우선 학력간 소득격차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사회개혁을 해야만 한다.
그것이 바로.....저소득층의 소득을 정부가 세금을 동원하여 인위적으로 늘려주는 제도인.....사회보장제도이다.
사회보장제도가 발달한 유럽선진국들에서는.....그래서 학력차별이 별로 없는 것이며....그래서 유럽인들은
억지로 대학에 가고자 머리를 싸매지 않는 것이다.
왜냐면.....대학교수나, 학교 교사나, 공장 노동자나......소득격차가.....한국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기 때문이다.
발달된 사회보장제도 덕분에......공장노동자 등 저소득층들도 그런대로 살만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따라서.....대졸 - 고졸 등의 학력차별을 시정하고자 한다면.....먼저 사회보장제도를 강화해야만 한다.
그런데.....그것은 분배중시의 "빨갱이" 제도라고???
그럼,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도 "빨갱이" 국가라는 소리인가???
뭔 말이 좀 되는 소리들을 하라.
==================================================
가짜학위는 종교계가 젤로 많을 것이다.
번호 78531 글쓴이 아마도 조회 122 누리 154 (154/0) 등록일 2007-8-18 12:46 대문 1 톡톡 0
특히 개신교의
신학교 교수나 목사들 전부 검증해 볼 필요가 있다.
아마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은 가짜들이 걸러져 나올 것이다.

null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