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광명성(Kwangmyongsong) 1호 - NASA 기록물 북한의 군사력


광명성(Kwangmyongsong) 1호 - NASA 기록물

(서프라이즈 / 정보제공 / 2009-4-7 12:06)


(그림 파일들이 더 이상 안나오네요. 그건...아래 나사 링크게 가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의미는 98년 항목에 54번째로 등재되어 있다는 말이며, 발사일은 98년 8월 29일이라는 말이다. 그리고 그 명칭은 광명성 1이며, 운반체(=로켓)는 대포동이며, 발사국가는 북한이고, 인공위성의 성격(Payload Type)은 “실험용(=Test)”이라는 말이다. 그리고 “성공”적 발사였으므로 맨 뒤의 Notes란이 빈칸으로 남아 있다.
(출처: http://www.hq.nasa.gov/osf/1998/launch98.html)


======================================


미국 정부기관인 NASA에도 저렇게 성공적인 인공위성으로 버젓이 등록되어 있는데도, 왜 아직까지도 광명성1호가 실패한 것이라고 모두가 우기고 있는 것일까??? 난 정말이지 그것이 더 궁금하다.


한국정부나 국내 찌라시들이 그런 정도의 간단한 정보수집 능력조차도 없을 만큼 정말로 그렇게 아둔한 것일까??? 아니면,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대국민 사기질 거짓말을 하는 것일까???


참으로 알쏭달쏭하다.


(참고: 만일 “실패”한 경우엔 아래 그림처럼 맨 뒤칸의 Notes 항목에...”failed”로 표기되어 있다. 그러나 북한의 광명성1호 노트란에는 그런 표기가 없다. 따라서 “성공적” 발사로 기록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광명성1호의 성공은 결국 북한은 이미 98년도에 미국본토 타격 가능한 대륙간탄도 미사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그동안 북한의 언행을 지켜본 바에 의하면 북한이 거짓말이나 빈말을 하는 경우가 없었던 것으로 판단하건대 이번 광명성2호(은하2호 로켓)에 대한 북한의 발표도 모두 진실일 것이라고 본다. 그것은 결국 미, 일, 한이 현재 대국민 사기질 언론플레이로 사기 치며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말이다.


======================================


북미 관계에 대한 기본상식


북미 관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명심해야만 할 가장 기본적인 상식적 지식은 이 두 나라는 여전히 “전쟁” 중인 나라들로서 서로가 “적국”이라는 엄연한 사실을 명심하는 것이다.


역사적으로 살펴보건대, 실제 전쟁상황에서 교전당사국들은 서로의 적국에 대해서 얼마나 왜곡, 날조된 정보들을 유포하며 신경전을 벌이는지, 그리고 여론전쟁을 벌이는지를 안다면... 그러한 상황을 북미 관계에도 정확히 적용시켜야만 한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북한이 “인공위성”을 날리든 뭐를 하든... 그 목적은 오로지 한 가지뿐이라는 것쯤은 멍청이 바보가 아닌 한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즉, 그로써 미국을 “위협”하여 북한의 주적인 미국을 패배 또는 굴복시키기 위한 작업들일 뿐이다. 즉, 북한이 날리는 물건이 인공위성이든 또는 다른 무엇이든 그 본질은 북한의 탁월한 과학적 능력을 입증하고자 하는 것이 결코 아니며, 오로지 “군사무기”로서의 능력을 입증하고자 하는 것일 뿐이란 말이다.


마찬가지로 미국이 북한에 대해 취하는 모든 조치들도 그와 같다. 따라서 미국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들도 사실은 왜곡, 날조되어 북한의 미국에 대한 실제적 “군사적 능력”과 “위협”을 고의적으로 폄하하는 내용들일 것임이 분명하다. 그 외에도 미국은 “김정일 건강이상설” 등 북한에 대해 온갖 비방, 폄하적 정보들을 고의적으로 왜곡해서 유포시킨다. 그리고 미국의 따까리들인 일본, 한국의 정부와 찌라시들도 그에 맞장구를 치는 형국이다.


바로 그런 이유로 북한의 이번 인공위성 발사문제도 뚱딴지같이 쌀도 부족한 북한이 그런 값비싼 물건을 왜 개발하느냐는 둥 엉뚱한 소리를 하는 것이다. 북한의 인공위성 발사가 정말로 “실패”한 것이라면 그저 과학적, 객관적으로 그 실패를 입증하기만 하면 되는 일이지, 내정간섭적으로 그런 경제적 문제까지 들고 나올 필요가 도대체 없는데도 말이다.


진실이 그러한대도, 미국의 여론공작에 휘둘리는 남한의 우중들은 미, 일, 한의 그런 여론공작에 놀아나 덩달아 북한 헐뜯기에만 열을 올리는 아둔한 인간들이 참으로 많다는 현실이 정말 서글프다. 왜냐면 남한 우중들의 그러한 행동들은 결과적으로 어디까지나 미국의 국익을 위한 짓들이지, 사실은 남한 정부나 남한 국민들 또는 한민족 전체의 이익에는 도리어 해가 되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 정보제공



원문 보기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uid=109690


===================================================

당시에 러시아도 인정했었군요.
광명성1호가 성공했다는 것을...

The Information Telegraph Agency of Russia announced on September 4 that confirmation of the launch, tracked as an orbital one, and detection of the satellite by the Space Tracking Center in Moscow has quickly been reported by the Russian Space Agency. [6] This was followed on September 14 by a video of the launch, images of the satellite, and an animation of the satellite in orbit.

<출처 구글 위키 피아 >

http://www.youtube.com/watch?v=AlZ6oiKeoz8

덧글

  • 공대생 2009/04/10 02:12 # 삭제

    그 때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전세계에서 그 신호 잡아보려고 달려든사람 한둘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파감시소가 난리났었음)

    인공위성 신호 잡는건 간단한 안테나하고 수신기만 있으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위성 발사때도 470MHz에서 수신해 봤는데 잡음만 들리더이다.

    웃긴건 북한 애들은 아직도 신호 잘만 들어온다고 우긴다는거.
    (98년도에도 우겼음. 무슨 마음의 귀로 signal을 듣나?)
  • 정론직필 2009/04/14 21:46 #

    참고하세요. 스스로의 무식을 탓하면서...
    ------------

    470MHz에서 혼신도 없기 때문에 위성이 실패다?

    번호 110027 글쓴이 꼴뚜기왕자 조회 1395 누리 210 (210/0) 등록일 2009-4-10 14:50 대문추천 5 참고자료 0






    여전히 470MHz 때문에 논란이 많네요.

    위성실패를 주장하시는 분들이 하시는 말씀을 들어보자면 광명성 2호가 실재 전파를 송신하고 있다면 470MHz주변에서 혼신이라도 생겨야하지 않느냐고 말씀하시는데 고지향성 안테나를 이용하여 매우 좁은 범위에서 송수신을 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안테나의 지향성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서 전파가 일정한 방향으로만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반대로 무지향성이라는 것은 안테나를 중심으로 360도 방향으로 전파가 퍼져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무지향성 안테나는 다이폴안테나와 헬리컬안테나가 있는데 다이폴안테나는 라디오에 달려있는 가장 단순한 형태인 직선형안테나를 말하는 것입니다. 헬리컬안테나는 주로 공사장용 무전기에서 많이 사용하는 짧은 안테나인데 겉으로 보기에는 짧은 직선형이지만 내부구조는 용수철처럼 생겼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지향성안테나로는 야기우다안테나와 파라볼릭안테나가 있습니다. 야기우다안테나는 생선뼈처럼 생겼는데 TV수신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파라볼릭은 접시형 위성안테나를 말하는 것입니다. 지향성 안테나의 특징은 많이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송신하는 곳이 어느 방향인지 알고 안테나의 방향을 송신소 쪽으로 맞추어주어야만 수신을 할 수 있는데 이게 안테나의 지향성 때문입니다.




    이제 또 한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안테나에서 송수신 방향 즉 지향성이 있다면 전파를 주고받는 범위도 있다는 것입니다. 전파를 주고받는 범위가 넓을수록 무지향성에 가깝기 때문에 이것을 ‘지향성이 낮다’라고 표현하고 범위가 좁을수록 ‘지향성이 높다’ 혹은 ‘고지향성’이라고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파라볼릭안테나가 야기우다안테나보다 지향성이 높습니다.




    안테나의 지향성이 높으면 높을수록 쌍방 간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여러모로 장점도 많습니다.




    -장점-

    송신기의 출력이 제한된 상황에서 고지향성일수록 전파의 도달거리가 길어진다.

    좁은 범위에서만 송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아진다.

    주변의 잡음을 피할 수 있으므로 신호비율을 높일 수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주로 위성통신에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자 이제 배경지식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아까 야기우다안테나보다 파라볼릭안테나가 지향성이 높다고 하였는데 파라볼릭안테나보다 지향성이 높은 안테나가 있습니다.

    도파관(導波管, waveguide)이라고 하는 안테나인데 대표적인 도파관안테나가 바로 일명 캔테나라고도 하는 안테나입니다. 원거리에서 무선인터넷을 접속하기위해 사용하며 자작할 때 주로 깡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캔테나의 내부구조



    깡통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10~13dB의 높은 이득이 나오는데 지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안테나 방향이 조금만 맞지 않아도 인터넷이 끊겨버리곤 합니다. 대신 쌍방 간에 안테나 방향만 재대로 맞춘다면 최고 1Km가 넘는 곳에서도 무선랜이 연결이 될 정도라고 하네요. 물론 조건이 최상일 때이겠지만 말입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는 것은 광명성 2호가 도파관 같은 것을 이용하여 고지향성 통신을 한다면 매우 좁은 지역에 한해서만 전파를 송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서울에서 수신이 가능한데 구리에서는 수신이 안 되게 해버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정확한 위성의 위치를 모른다면 통신주파수를 포착해 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전파를 통한 위성의 추적도 기술상 불가능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이건 기술상으로 충분히 가능한 것이고 이런 것 까지 SF판타지라고 해버리면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북한의 입장에서 위성의 위치와 통신내용이 보안이라면 이런 고지향성 통신을 충분히 하리란 판단이 됩니다. 아마 미국첩보위성들도 다들 사용하는 기술일거라는 예상이 되네요.




    한마디로 470MHz가 수신이 안 된다고 해서 위성이 실패라고 단정하는 것은 전혀 과학적이지 못한 것입니다.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global&uid=110027

  • -_- 2009/07/06 22:10 # 삭제

    들어가 보니까 있기는 있네. 광명성 1호라고 버젓이 써 있기는 있지만,
    Test라고 쓰여져 있다는 건 왜 삭제했을까?
    Test는 단지 그냥 시험적으로 발사한 것이지 comset이 아니라는 건 알 텐데?


    참고로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가르쳐 주자면, Payload Type가 Test라고
    기록된 경우는 북한 광명성 1호밖에 없음.
    이게 도대체 뭘 의미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거냐.
  • 정론직필 2009/07/07 09:23 #

    ㅉㅉ 생각하는 수준하곤....

    북한 것만 테스트로 기록된 것은 아니지....
    잘 찾아보라고....

    하나 알려주면....
    올해 "성공적"으로 발사한 이란의 로켓도 테스트로 기록되어 있지.....
  • -_- 2009/07/06 22:11 # 삭제

    이미지는 일부러 Test 안 보이라고 잘라놓은 거냐?
  • 정론직필 2009/07/07 09:24 #

    ㅉㅉ 생각하는 수준하곤....

    여기 이글루스 블로그 시스템이 너무 우수(??)해서
    서프 등에서 퍼온 글들의 우측이 언제나 그렇게 짤리더군.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