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와이드(336x280)_상단 2개


(논문파일) 중남미 고대어에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 - 손성태 교수 인디헤나(원주민)

이 름  
  손성태  
홈페이지  
  
제 목  
   (논문파일) 중남미 고대어에 나타난 우리말의 흔적
(타807P)중남미고대어에_타나탄_우리말의_흔적.hwp   (이 글 맨밑에 파일 첨부)

안녕하십니까.
저는 배재대학교 스페인어과의 손성태입니다.

저는 중남미의 고대어를 연구하던 중 아메리카 인디언 언어에서 상당히 많은 우리말이 발견되어 작년 12월 국어학회에 보고 발표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 발표한 내용이 상당히 미진했기에 좀 더 연구하여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여, 이제 원고를 마무리 지어 이곳 국어학계의 홈페이지에 올립니다.

제가 이 논문을 이곳에 올리는 이유는 먼저 국어학계의 존경하신 선생님들께서 한번 읽어 주시길 부탁드리고 싶은 마음과 동시에 저로서는 확신하는 바, 이곳으로 건너 온 우리민족에 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하고 방대하여 국어학하시는 선생님들 뿐 아니라 인류학, 역사학, 고고학, 스페인어학을 하시는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연구하여야 한다는 소견 때문입니다.

하여, 무례하게 이곳에 저의 논문을 올리는 것을 해량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의 다음 논문은 "민족의 이동- 그 문화적 증거'로서 , 10월 초에 발표할 예정으로 아마도 학계의 많은 선생님들과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봅니다. 사실 저는 이 연구를 지속하면서, 드러나는 문화적 증거에 개인적으로 많은 충격을 받았음을 밝힙니다.

감사드리며, 저의 연구에 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손 성 태 올림
Indian.hwp  (맨 위에 있는 파일과 동일 파일임)


http://www.skl.or.kr/konlo/Board/BoardView.php?tId=161&tb=kb_kr_freetalk&pn=1

덧글

  • 탐슨가젤 2009/05/06 05:03 #

    허헣.. 전 최근에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만, 대체 누가 "영어와 우리말이 상당부분 유사하다 단어들도 유사하고 무언가 있다." 라고 했는지 아직도 참 어이가 없습니다. 그냥 기본적인 단어들의 유사성만을 이야기 한 것이었겠죠??????

    위의 연구는 뭔가 성과가 있으면 좋겠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보들의 영문법 카페(클릭!!)

오늘의 메모....

시사평론-정론직필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isa-1

바보들의 영문법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babo-edu/

티스토리 내 블로그
http://earthly.tistory.com/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들과 자료에 대한 펌과 링크는 무제한 허용됩니다.
(단, 내 블로그에 덧글쓰기가 차단된 자들에게는 펌, 트랙백, 핑백 등이 일체 허용되지 않음.)

그리고 내 블로그 최근글 목록을 제목별로 보시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이전글 목록의 최근달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목을 보고 편하게 글을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내 글을 검색하시려면 아래 검색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가챗창

flag_Visitors

free counters